머로우 소달리 설문조사 결과 발표… 기관투자자들은 기업의 이사회 구성·사업 전략·ESG 문제에 관한 자세한 정보 원하는 것으로 나타나

뉴스 제공
Morrow Sodali
2018-02-02 16: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의 연간 기관투자자 설문조사(Institutional Investor Survey) 결과가 1일 발표되었다.

조사에 따르면 미화 31조달러의 운용자산을 보유한 기관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 기업들로부터 이사회, 사업전략, ESG(환경 사회책임 지배구조)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조사 결과, 투자자들은 2018년 연례 주주총회 시즌에서 다음 3가지 사항에 가장 관심을 둘 것으로 보인다.

· 기업의 사업 전략 및 목표에 대한 명확한 표현

· 이사들의 기량, 자격 요건, 경험, 이사회의 효율성에 대한 개인적 기여

· 이사회의 결정에 대한 상세한 사업 근거, 전략 및 재무성과와 부합하는지 여부


머로우 소달리의 제3차 설문조사는 2017년 11월과 12월 사이에 실시됐다. 미화 31조 달러의 운용자산을 보유한 49개 글로벌 기관투자자들이 설문조사에 응했다.

설문조사 응답자들이 지적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 투자자들은 성별이나 인종적 다양성보다 이사들의 기량을 우선시할 것이다.

· 부당한 급료는 철저한 조사를 받게 될 것이다.

· 보다 폭넓은 연례 주주총회 주제에 대한 투자자들의 협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 기관투자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행동주의자의 이야기를 점점 지지하게 될 것이다.

· ESG 문제는 완전히 통합되거나 투자 의사 결정과 완전 통합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다.

· 투자자들은 장기적인 사업 전략과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정보와 지속 가능한 기준을 찾으려 할 것이다.

머로우 소달리의 투자자 참여 담당 이사 키란 바산탐(Kiran Vasantham)은 “올해로 3년째 접어든 이 설문조사를 통해 투자자의 기대에 대한 가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다”며 “2018년 연례 주주총회 시즌에 접어드는 지금 모든 회사들은 이 설문조사에서 지적한 부분들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투자자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어 기쁘다”며 “덕분에 다양한 ESG 문제들 중 자산 관리자들이 어디에 우선 순위를 두는지 같은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개요

머로우 소달리는 전세계 기업 고객들에게 광범위한 기업지배구조 및 주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자문회사다. 당사는 기업지배구조, 자본 시장 정보, 주주 정보전달 및 참여, 의결권 대리행사의 권유, 행동주의 및 관련 소유권 문제들에 관한 전략적 자문과 서비스를 기업 고객들과 이사회에 제공한다.

뉴욕과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고 10개국에 지역 사무소 및 파트너를 운영하면서 세계 최대 규모의 다국적 기업을 포함해 40개국 700여개 기업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장 및 비상장 기업을 비롯해 뮤추얼 펀드, 증권거래소, 회원제 협회, 행동주의 투자자 등을 고객으로 모시고 있다.

머로우 소달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orrowsodali.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010056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rowsodali.com

연락처

머로우 소달리(Morrow Sodali)
벨리아 세나토어(Velia Senatore)
+39 344 3464 051
v.senatore@morrowsodal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