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플랑,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 수상

시디즈,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상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네 번째 수상 쾌거

인체 곡선을 고려한 설계로 편안한 착석감 제공… 혁신적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아

뉴스 제공
퍼시스그룹
2018-02-02 15:33
서울--(뉴스와이어)--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손태일)는 1인용 라운지 체어 ‘플랑(PLANC)’이 ‘iF 디자인 어워드 2018’ 가구 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는 2012년과 2013년, 2017년에 이어 네 번째 수상이다.

1953년 시작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독일의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독일의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가구, 가전, 의약품 등 10개 분야의 제품을 평가하여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어워드에는 54개국으로부터 접수된 6400여개 이상의 출품작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상을 받은 시디즈 ‘플랑’은 인체 곡선을 고려해 설계한 도톰한 형태의 좌판 쿠션과 유연한 소재의 펠트 쉘로 구성되어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또한 둥근 곡선 형태의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인조가죽 소재와 포근한 느낌의 패브릭 소재가 어우러져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플랑’은 친환경 생산 기술이 접목된 압축 펠트 쉘로 구성되어 무게가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도가 높으며 용도에 따라 서재, 거실 등 다양한 공간에 편리하게 배치해 활용할 수 있다.

시디즈는 오직 의자만을 연구, 개발해 온 시디즈의 혁신적 기술력과 사용자 중심의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경쟁력으로 선보인 감각적인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도 기업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디즈는 지난해 2월 기능성 스툴인 ‘펑거스(FUNGUS)’ 제품으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바 있으며 2012년에는 ‘에가(Ega T60)’ 시리즈로, 2013년에는 ‘링고(Ringo)’ 시리즈로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시디즈 개요

좋은 의자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출발한 시디즈는 국내 판매 1위 및 수출 판매 1위의 의자 전문 브랜드다. 시디즈는 국내 기업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REDDOT, IDEA, IF)을 받으며 세계적으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안성, 평택 등 국내 공장에서 의자에 필요한 모든 부품을 생산 및 가공하고 있으며 의자만을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하는 R&D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시디즈는 전 제품에 세계적인 친환경 인증제도인 그린가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친환경 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밖에 시디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블로그 그리고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rsys.com

연락처

퍼시스그룹 홍보대행
KPR
김은경 과장
02-3406-2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