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모습 기쁜 마음, 프로그램 글로벌 조사 결과 발표… 암 치료 중인 여성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영향 미쳐

세계 암의 날을 맞아 새로운 조사 결과 발표

뉴스 제공
Look Good Feel Better
2018-02-02 15:25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암 환자 지원 프로그램 ‘좋은 모습 기쁜 마음(Look Good Feel Better, 이하 ‘LGFB’)’이 2016년과 2017년에 전세계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1일 발표했다.

이 획기적인 프로그램이 전세계 여성들의 자신감과 자아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에 관한 설문 조사였다. 4대륙 8개국에 걸쳐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LGFB 프로그램을 완료한 여성들 중 78퍼센트가 자신감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989년에 만들어진 LGFB 프로그램은 암 환자들이 암 치료로 인한 외모 관련 부작용을 자신감과 희망, 자제력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미용 기술을 가르쳐주는 무료·비의학·브랜드 중립적 공공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전세계 190만명이 이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LGFB의 글로벌 환자 설문 조사에는 북미와 남미, 유럽, 오스트랄라시아 지역 참여자 1만3300명의 답변이 포함돼 있다. 참여자들은 워크샵 전후의 자신감 변화, 이 프로그램이 자아상에 미친 전반적인 가치에 대해 평가했다.

· 설문 조사 참여자의 절반이 약간 넘는 52퍼센트가 LGFB 워크샵에 참여하기 전에 자신의 외모에 대해 매우 또는 다소 자신이 있었다고 대답했다. 이 수치는 워크샵 참여 후 78퍼센트 증가해 94퍼센트에 달했다.

· 워크샵 체험 후 외모에 대한 자신감 부족을 나타낸 참여자는 1퍼센트 미만(0.9퍼센트)이었다.

· 참여자의 96퍼센트는 이 프로그램이 자아상 향상에 매우 또는 다소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했고, 98퍼센트는 LGFB를 다른 암 환자에게 추천하겠다고 답했다.

LGFB 재단(Look Good Feel Better Foundation)의 루안 로아크(Louanne Roark) 전무는 “암에 대한 전세계의 부담을 더는 것이 세계 암의 날의 사명이다”며 “암 치료에 따르는 외모 관련 부작용은 암 치료를 받는 여성들에게 깊은 심리적 부담을 줄 수 있는데 이러한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해결한다는 면에서 LGFB는 이 사명의 달성에 일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설문 조사와 관련해 자세한 정보는 (lookgoodfeelbetter.org/worldcancerday) 를 참조.

LGFB는 미국 화장품협회(Personal Care Products Council), 미국 암학회(American Cancer Society), 프로페셔널 뷰티 협회(Professional Beauty Association)가 참여하는 LGFB 재단의 협력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lookgoodfeelbetter.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2010053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ookgoodfeelbetter.org

연락처

버크PR(Burke PR)
제니퍼 버크(Jennifer Burke)
+1 203-586-9769
burkep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