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데이터 플랫폼인 ATPCO, 리치 콘텐츠 공급사 Routehappy 인수

Routehappy의 항공사용 리치 콘텐츠와 ATPCO의 항공권 운임 데이터 결합
항공권 유통망 전반에 걸쳐 쇼핑 경험 새롭게 탈바꿈 시켜
출처: ATPCO
2018-02-02 11:56
항공 데이터 플랫폼인 ATPCO가 리치 콘텐츠 공급사 Routehappy를 인수했다
덜레스--(뉴스와이어) 2018년 02월 02일 -- 항공업계 운임 및 쇼핑 데이터 제공사인 ATPCO가 항공권 쇼핑용 리치 콘텐츠 공급사인 Routehappy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ATPCO는 리치 콘텐츠를 활용해 항공권 유통 생태계 전반에 걸쳐 자사 가치를 향상시킴으로써 항공운임 데이터와 리치 콘텐츠 양쪽 분야에서 중앙화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영국항공 소속 상품 유통 및 수익관리부 팀장인 제리 포랜(Jerry Foran) ATPCO 이사회 의장은 “리치 콘텐츠가 NCD(New Distribution Capability), 그리고 전통적 형태의 유통 모델 전반에 걸쳐 보다 광범위하게 도입되면서 항공권 머천다이징 분야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업계 소속 기업으로서 우리 회사는 여행객들이 각종 여행항공 상품을 눈으로 보고 신뢰하면서 그 차이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는 항공권 유통 분야의 미래를 강화한다는 ATPCO의 운영 목표를 실행하는 작업의 일환이다”고 밝혔다.

Routehappy는 2011년 뉴욕에서 설립되어 현재 19명의 정직원이 근무 중이며 익스피디아, 구글, Sabre, 유나이티드항공 등 여행업계 전반에 걸쳐 65곳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Routehappy는 300여곳의 항공사를 대상으로 리치 콘텐츠를 공급하며 전세계 항공권 고객들에게 제공할 서비스 투명성을 높이는 데 있어 새로운 길을 개척해 왔다.

또한 자체 보유한 API는 도입 이후 10억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Routehappy의 리치 콘텐츠는 항공사와 공급사 모두에게 구매 전환율, 수익률, 고객 만족도 향상을 가져다 준다는 점이 이미 검증되었다. 이번에 ATPCO에 인수되면서 Routehappy의 4대 리치 콘텐츠 타입인 점수(Score), 기내 편의용품(Amenities), UPA(종합적 여행항공 상품 속성), UTA(종합적 발권 속성)는 항공업계 표준이 되어 리치 콘텐츠 도입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롤프 퍼저(Rolf Purzer) ATPCO 사장 겸 CEO는 “Routehappy 인수는 전략적 혁신을 가속화하고 복잡성을 줄이는 한편 유통 생태계 전반에 걸쳐 네트워크 경제를 구현할 것이다. Routehappy는 다양한 유통채널 속에서 일관된 메시징, 브랜딩, 머천다이징을 구현해야 하는 항공사들의 과제를 해결할 서비스를 개발해 왔다”며 “상호 보완적인 Routehappy의 리치 콘텐츠와 ATPCO의 운임, 과금 데이터를 결합함으로써 항공사들은 지속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상품 제공 서비스를 모든 판매 채널에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430곳 이상의 항공사들이 ATPCO의 운임 및 과금 규정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ATPCO는 이를 통해 전세계 항공권 발권의 약 87%를 전담하고 있다. Routehappy가 갖춘 독보적 수준의 리치 콘텐츠 상품과 ATPCO의 광범위한 운임 데이터가 결합됨으로써 항공사들은 모든 판매 채널에 걸쳐 여행항공 상품의 전체적인 조건과 내용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창립 53년만에 처음으로 외부 기업을 인수하는 ATPCO는 차세대 항공권 유통 시장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하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

유나이티드항공의 타이 레드클리프(Tye Radcliffe) 유통팀장은 “Routehappy는 유나이티드항공이 상품과 서비스를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차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며 “여행사 직원과 고객들은 Routehappy가 제공하는 툴을 통해 보다 원활한 항공권 구매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향후 ATPCO의 전략적 사업부인 Routehappy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가게 될 로버트 앨버트(Robert Albert) 창립자 겸 CEO는 “Routehappy는 항공권 쇼핑을 보다 차별화하고 수익성을 높인다는 목표로 창립되었다. ATPCO는 이러한 취지를 가지고 있는 우리 회사 상품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기업이며 우리의 설립 목표 달성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Routehappy는 전세계 항공사, 유통사, 기술 플랫폼을 위한 리치 콘텐츠 분야에서 업계 표준이 될 것이다. 우리 회사는 채널, 플랫폼, 유통사의 제약이 없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우리 회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콘텐츠가 ATPCO의 탄탄하고 광범위한 고객망과 결합됨으로써 우리의 목표 달성을 위한 명확한 방향성이 제시되는 한편 업계 변혁을 가속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Routehappy는 앞으로 ATPCO의 완전 자회사이자 전략 사업부로 운영될 것이다. 인수와 관련된 구체적 조건은 공개되지 않는다.

이번 인수 발표와 관련된 동영상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TPCO 개요

항공권 유통 생태계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ATPCO는 항공권 판매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첨단 기술, 그리고 고객사와의 탄탄한 신뢰관계를 통해 미래 항공여행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 ATPCO는 전세계 160개국 430곳의 항공사가 제공하는 1억7000만건의 항공권 운임을 관리하며 일평균 390만건의 운임 변동을 조율한다. ATPCO는 다수의 항공사들이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항공사, 여행사, 검색엔진, 글로벌 유통 시스템,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중립적이고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잡고 있다. 이들은 ATPCO의 기술, 데이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매일 수백만 명의 여행객들이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Routehappy 개요

Routehappy는 항공권 쇼핑용 리치 콘텐츠 제공업체로 항공사와 항공권 유통사들이 자사 상품을 차별화하고 수익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Routehappy의 Scores & Amenities API는 항공기, 좌석, 레이아웃, 오락, 와이파이, 엔진 출력, 신선 식품, 비행 지속시간 등 항공권별 점수와 기내 편의용품 데이터를 제공한다. Routehappy Hub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항공사가 상품 및 항공권 속성을 담은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 관리, 유통할 수 있다. 이들 콘텐츠는 전세계 모든 항공기 내에서 표준화된 UPA(종합적 여행항공 상품 속성), UTA(종합적 발권 속성) 포맷으로 유통된다.

트위터용: @ATPCOnews acquires @routehappy, transforming the flight shopping experience everywhere you buy flights
언론연락처: ATPCO   Michael Mazzocco   +1 703 661 7503       Routehappy   Jodi Echakowitz   1 416 271 7250       Megan Humphries   +1 917 460 629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항공 데이터 플랫폼인 ATPCO, 리치 콘텐츠 공급사 Routehappy 인수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