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이노베이션 시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에서 미래 모습 보여줘

인기 높은 전시공간이 모바일 제품과 서비스가 어떻게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지를 생생하게 시연

시스코 IoT, 화웨이 와이어리스 X 랩, KT, 시에라 와이어리스, 터크셀·라이프셀 벤처 등이 선보이는 몰입형 경험 포함

뉴스 제공
GSMA
2018-02-02 11:55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GSMA 이노베이션 시티(GSMA Innovation City)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에 다시 한 번 선을 보이고 모바일 제품과 서비스가 전세계에 걸쳐 어떻게 개인과 기업들을 위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지를 방문객들에게 보여준다.

작년에 3만 명에 달하는 방문자를 끌어 모아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최고로 인기 높은 전시였던 이 인터랙티브 전시 공간은 모바일에서 AI, 5G 등에 이르기까지 최신 이노베이션 성과를 보여주고 모바일 기술이 교통, 건강, 농업, 제조업, 가정, 소매업 등 우리 일상생활의 모든 부문에 걸쳐 어떻게 영향을 끼치는지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

GSMA의 최고마케팅책임자인 마이클 오하라는 “챗봇에서 5G에 이르기까지 GSMA의 이노베이션 시티는 급속한 변화를 거듭하는 이 산업분야에서 최신 발전 상황과 이노베이션을 포괄하고 이를 몰입형, 인터랙티브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보여준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가장 인기 높은 전시장인 이노베이션 시티는 우리 업계의 최신 기술발전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올해의 변화상을 반드시 보고 갈 것을 모든 참가자들에게 권한다”고 말했다.

피라 그란 비아 홀 4의 컨퍼런스 빌리지 바로 옆 행사 중심지에 자리잡고 있는 이노베이션 시티는 시스코 IoT(Cisco IoT), 화웨이 와이어리스 X 랩(Huawei Wireless X Labs), KT, 시에라 와이어리스(Sierra Wireless), 터크셀/라이프셀 벤처(Turkcell/Lifecell Ventures) 등 주요 브랜드로부터 후원을 받고 있으며 퓨처 네트워크(Future Networks), 아이덴티티(Identity), 인터넷 오브 띵스(Internet of Things), 모바일 포 디벨롭먼트(Mobile for Development) 등 GSMA의 주요 프로그램 및 이니셔티브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다. 이노베이션 시티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에 대한 GSMA의 지원 사례도 일부 전시하고 있다.

새로운 유형의 경험을 보여주다

이노베이션 시티는 다음과 같은 인터랙티브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데모를 보여주고 있다.

시스코 IoT

시스코 IoT(Cisco IoT)는 전세계에 걸쳐 기업들이 시스코의 IoT 데이터 컨트롤 플랫폼을 사용하여 어떻게 IoT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하는지를 방문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방문객들은 최고의 비즈니스 결과를 내기 위해 시스코 IoT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IoT 데이터를 어떻게 연계, 추출, 계산, 이동을 하는지를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참가자들은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사례를 접할 수 있다.

· 미국 교통부가 시스코의 키네틱 IoT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도로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결하고 사고 시 생명을 구하기 위해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다.
· 전세계에 걸쳐 기업들이 시스코의 IoT 기기 커넥티비티 관리 플랫폼(시스코 재스퍼 컨트롤 센터)을 활용하여 폐수 방출을 자동적으로 줄이고 가뭄에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알 수 있다.
· NB-IoT 커넥티비티 관리 기술이 스마트 조명을 어떻게 가능하게 하는지를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시민 안전을 향상시키고 스마트 시티의 효율을 높이는 것도 경험할 수 있다.
· 모든 시스코 IoT 솔루션 세트에 대한 데모를 온디맨드 방식으로 접하고 시스코의 글로벌 IoT 생태계가 어떻게 작동되는지도 이해할 수 있다.

터크셀·라이프셀 벤처

· 터크셀/라이프셀 벤처(Turkcell/Lifecell Ventures)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내놓은 BiP, 피지(fizy), Tv+, 라이프박스(lifebox) 같은 서비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어떻게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는지를 실감나게 볼 수 있다.
· 터크셀/라이프셀 벤처가 스마트 농업을 가능케 하기 위해 어떻게 LPWA NB-IoT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지를 경험할 수 있다.
· 터크셀/라이프셀 벤처가 스마트 시티 시뮬레이션에서 인도주의적 위기에 닥쳐 빅데이터 분석 도구를 통해 어떻게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도 볼 수 있다.

화웨이 와이어리스 X 랩

화웨이는 와이어리스 X 랩(Wireless X Labs)과 다른 버티컬 파트너 회사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것이다. 이 가운데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다.

· 달 착륙 클라우드 가상현실: ‘달 착륙’으로 들어가서 와이어리스 가상현실 헤드셋을 통해 달 착륙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다.
· 플라잉 카 커넥티드 드론: 플라잉 커넥티드 드론을 타고 미래의 교통수단을 실제 경험하는 기회.
· 와이어리스 팩토리 : 화웨이와 덴소가 만든 실제 제조업 시나리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KT

한국에서 손꼽히는 텔레콤 서비스 사업자인 KT는 사상 최초로 자사의 5G 네트워크를 선보일 것이다. 상용 5G 기술 데모를 경험하는 것과 함께 방문객들은 가상현실과 혼합현실(mixed reality), 커넥티드 카 같은 5G에 근거한 미래형 기술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다.

시에라 와이어리스

시에라 와이어리스는 커넥티드 세상에서 소비자들이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힘을 부여한다. 이노베이션 시티에서 제공되는 이 회사의 데모는 IoT 기술이 우리 일상적 삶에서 어떻게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지를 볼 수 있게 한다.

· LPWA가 연결되는 작업용 부츠를 통한 작업 안전
· 농업분야에서 수확량 증대를 위한 스마트 솔루션의 활용과 향후 인구 증가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
· 장시간·원거리 비행을 위해 태양광으로 작동되는 드론의 사용을 통한 보안 강화 및 에너지 효율 증대
· 세탁 서비스 업체들이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커넥티비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보여주는 커넥티드 세탁기

GSMA 산업부문 프로그램

GSMA는 핵심 산업부문 프로그램을 보여주는 전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 라이선스를 받은 저전력 광역통신망(LTE-M, NB IoT 등)이 전세계에 걸쳐 도시와 기업, 커뮤니티에서 보통사람들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경험할 수 있다.
· 모바일 커넥트(Mobile Connect)가 EU의 e-아이덴티피케이션(e-Identification)과 트러스트 서비스(eIDAS) 규제에 부합되는 국제적 신분확인 시스템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를 경험할 수 있다.
· 자신의 펀치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모바일 IoT 네트워크로 실시간 데이터 전달을 하는 ‘IoT 펀치백(IoT Punch Bag)’으로 내 권투 실력을 알 수 있다.
· 스마트띵스 트래커(SmartThings Tracker)가 자동차에서 노트북 백, 애완동물에 이르기까지 일상적인 물체를 모바일 IoT 네트워크 상에서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것을 볼 수 있다.
· GSMA 모바일 포 디벨롭먼트 프로그램의 인도주의적 이노베이션 쇼케이스(Humanitarian Innovation Showcase)를 방문하여 첨단 하드웨어 데모와 360도 인터랙티브 컨텐츠를 경험하고 모바일 서비스가 인도주의적 상황에서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실감할 수 있다.
· 새로운 센서를 통해 대기 질을 측정하고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도구를 사용하는데 있어 세계의 도시들이 IoT 기술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볼 수 있다.
· 5G 네트워크가 비상시에 중요한 통신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떻게 사용될 수 있을지를 경험할 수 있다.
· 통신 서비스 및 브랜드 사업자들이 RCS A2P 메시징 서비스를 통해 챗봇과 AI를 사용하여 고객들과 어떻게 직접 의사소통을 하는지를 경험할 수 있고 세계 최대의 브랜드가 보여주는 실시간 데모를 통해 이러한 실제 사례를 실감할 수 있다.
· 이노베이션 시티 축구 경기에서 골을 넣고 원격 로보틱스 기술을 통해 선수의 모든 움직임을 모방하는 5G 대기시간의 위력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목표 달성을 할 경우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 FC 바르셀로나 팀이 축구 팬들을 위해 경기장 안전과 효율성 향상을 위해 IoT 빅데이터와 모바일 IoT 기술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도 볼 수 있다.
·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통해서 5G가 어떻게 원격 경험을 가능케 하고 은하계를 뛰어넘는 가상현실 전투를 벌일 수 있게 하는지를 실감한다.
· 구급상황에서 구급안전요원들이 환자의 의료기록을 높은 보안을 유지하면서 찾아내는데 모바일 커넥트가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를 실제 경험할 수 있다.
· 모바일이 모든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SDG)에 어떻게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그럼으로써 모든 사람들에게 보다 나은 세상을 가져다 주는지를 실감할 수 있다. 몰입형 360도 비디오를 통해 #CaseForChange 여행을 경험하고 빅데이터가 사회의 발전을 위해 어떻게 쓰일 수 있는지도 알아볼 수 있다.

피라 그란 비아 홀 4의 이노베이션 시티 방문

GSMA의 이노베이션 시티는 피라 그란 비아 홀 4, 스탠드 4A30, 4A5, 4A15에 위치하고 있다. 이노베이션 시티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가 열리는 2월 26일(월)부터 3월 1일 사이에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속으로 개장될 예정이다. GSMA 회원은 네트워킹을 위해 회원 전용 멤버 라운지(Members Lounge)를 방문하여 오후 4시부터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GSMA 이노베이션 시티는 입장권 유형과 관계없이 모든 참가자에게 개방되어 있다.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참여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참관, 전시, 후원에 관한 정보는 www.mobileworldcongres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정보 업데이트 및 전개 상황 등의 정보는 해시태그(#MWC18)를 이용해 트위터(@GSMA)에서 또는 링크드인 MWC 페이지(https://www.linkedin.com/company/gsma-mobile-world-congress)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obileworldcongres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는 2023년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캐피털(Mobile World Capital)의 초석이 된다. 모바일 월드 캐피털은 1년 내내 열리는 프로그램과 행사를 포함하며 바르셀로나와 카탈로니아, 스페인 시민뿐만 아니라 전세계 모바일 업계에도 도움이 된다. 모바일 월드 캐피털(Mobile World Capital)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mobileworldcapita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310054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보 바스(Beau Bass)
+44 79 7662 4962
beau.bass@webershandwick.com
파우 게레로(Pau Guerrero) / 글로리아 알미랄(Gloria Almirall)
+34 93 236 09 00
PGuerrero@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