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글로벌 디지털 병리학 시장 두 자릿 수 성장 이끌어 낼 것” 전망

머신러닝과 AI 기반 플랫폼, 그리고 혁신적인 사업모델들에 힘입어 성장 기회 포착

2018-01-31 13:00
서울--(뉴스와이어)--프로스트 앤 설리번 디지털 병리학 시장 분석 보고서는 새로운 사업모델들이 나타나고 1차 진단용의 전체 슬라이드 이미지(WSI: whole slide imaging) 스캐너에 관한 FDA의 더 많아진 승인을 해당 시장의 주요 성장 요인으로 꼽았다. 또한 글로벌 디지털 병리학 시장이 2021년까지 연평균 13.2%의 성장률(CAGR)로 7억89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전체 슬라이드 이미지에 대해 유용한 임상적 해석을 내놓을 수 있는 머신러닝과 AI 기반의 플랫폼들에 힘입어 해당 시장에 상당한 성장 가능성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전체 슬라이드 스캐닝은 바이오마커 조직을 더욱 정확하고 면밀하게 검사할 수 있는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 시스템을 활용해 다중 염색법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높은 도입률을 보이며 핵심 성장 분야로 꼽히고 있다. 2021년까지 전망한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글로벌 디지털 병리 시장의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Growth Opportunities in the Global Digital Pathology Market, Forecast to 2021)’는 주요 시장 역학과 성장요인, 저해요인, 시장 예측 및 트렌드, 지역별 분석, 시장 성장 기회, 주목할만한 부문, 경쟁 분석 등의 내용들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심진한 팀장은 “디지털 병리학의 높은 투자 비용은 임대 또는 다른 혁신적인 사업 모델들을 통해 완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테스트 당 비용이 책정되는 디지털 병리학 서비스 운영은 물론, 더욱 전문화되고 대규모의 높은 처리량 시스템을 갖춘 중앙 집중식 연구실이 늘어날 것이며, 이들이 시장 가격 압박을 이끌 것이다”고 말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성장하려면 전략적 파트너쉽이 필수가 될 것이다. 전체 디지털 병리학 포트폴리오에 하나 또는 두 개의 구성 요소를 제공하는 공급사들이 보다 더 강력하고 완전한, 그리고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협력 파트너쉽 또는 인수 합병 전략을 통해 자신들의 시장 입지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시켜야 한다.

이 외에도 글로벌 디지털 병리 시장 성장을 위해 전략적으로 요구되는 사항들은 아래와 같다.

· 디지털 병리학 솔루션을 연구실에 도입하기 위한 핵심 가치 제안 수립
· 파트너쉽 및 M & A를 통한 제품 개발 보완
· 질병 연구를 지원할 수 있는 병리 정보학 및 멀티오믹스(multi-omics) 데이터 융합 보장
· 중소 규모의 연구실들을 만족시킬 지역별 디지털 병리 서비스 센터 개발

심진한 팀장은 “글로벌 디지털 병리학 시장에는 주목할만한 성장기회들이 있는 반면에 기존의 실험실 정보 시스템(LIS : laboratory information systems)과 새로운 전체 슬라이드 시스템의 통합이라는 큰 과제가 남아 있다. 게다가 높은 투자 비용과 하드웨어 조달에 관한 지출뿐만 아니라, 면역조직화학(IHC : immunohistochemical)과 이와 관련된 시스템을 위한 개별 코딩과의 상호운용성이 단기적으로 디지털 병리학 시스템 도입을 억제시키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