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에듀케이션, 학교용 새 메이커 활동 제공

무료 ‘레고 에듀케이션 메이커’ 활동, 교내 메이커스페이스 출범 학습 팁 제공

’레고 에듀케이션 교사상’ 응모로 교내 레고 브릭 작품활동 공유도

뉴스 제공
LEGO Education
2018-01-31 10:20
빌룬트, 덴마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아학습기부터 중학교까지 연속적 교육 활동을 제공하는 ‘레고 에듀케이션 메이커(LEGO® Education Maker)’가 전 세계 학교에 제공된다.

레고 브릭을 중심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개방적이고 즐거운 만들기 활동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 새로 선보인 무료 ‘레고 에듀케이션 메이커 활동(LEGO Education Maker activities)’에는 모든 단계 모든 학생의 창작의욕을 자극하는 과제가 포함돼 있으며 ‘레고 에듀케이션 STEAM 파크(LEGO Education STEAM Park)’, ‘레고 에듀케이션 심플 머신(LEGO Education Simple Machines)’, ‘레고 에듀케이션 WeDo 2.0(LEGO Education WeDo 2.0)’, ‘레고 마인드스톰 에듀케이션 EV3(LEGO® MINDSTORMS® Education EV3)’, ‘레고 에듀케이션 심플 앤 파워드 머신(LEGO Education Simple and Powered Machines)’ 등 ‘레고 에듀케이션’ 솔루션을 포괄한다.

새 ‘레고 에듀케이션 메이커’ 활동, 전 연령대에 무제한 학습 지원

새로 선보인 ‘레고 에듀케이션 메이커 활동’은 교사에게 촉진자 역할을 부여하며 이들이 실생활 시나리오와 연계된 문제 중심의 개방형 과제 시리즈를 통해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한다. 학생들은 팀을 이뤄 문제를 정의하고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며 설계 원칙을 세우고 도출된 의견을 정의해 혁신적 솔루션을 개발, 구축하게 된다. ‘레고 에듀케이션 메이커 활동’은 코딩이 간편한 모터와 센서를 결합해 21세기 필수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학생들이 협업과 비판적 사고, 창의적 문제 해결, 소통 기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음 웹사이트에서 새로운 ‘레고 에듀케이션 메이커’ 활동과 메이커스페이스를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더 많은 아이디어를 살펴볼 수 있다.
www.LEGOeducation.com/maker

연례 ‘레고 에듀케이션 교사상’, 전 세계 혁신적 교육 및 만들기 활동 장려

전 세계 교육자들은 과학·기술·엔지니어링·수학(STEM) 분야의 혁신적 지도를 장려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레고 에듀케이션 교사상(LEGO Education Teacher Award)’에 응모할 수 있다. 올해 연례 ‘레고 에듀케이션 교사상’은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레고 브릭을 이용한 교실 내 만들기 활동을 공모한다.

지난해 성공리에 진행된 ‘레고 에듀케이션 교사상’에서 전 세계 수상자들은 덴마크 빌룬트에서 열린 ‘2017 레고 에듀케이션 심포지엄(LEGO Education 2017 Symposium)’에 참석해 동종 분야 교육자들과 혁신적 방식을 공유했다. ‘레고 에듀케이션 교사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재능있고 헌신적인 교육자를 찾고 있다.

올해 수상자는 회사 측이 2018년 6월 5~7일 미국 보스턴에서 터프츠 대학교(Tufts University)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2018 레고 에듀케이션 심포지엄’에서 작품을 발표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전 세계 교육자들은 웹사이트(https://goo.gl/FQJdG5)에서 ‘레고 에듀케이션 교사상’에 응모할 수 있다.

레고 에듀케이션(LEGO Education) 개요

레고 에듀케이션(LEGO Education)은 레고 시스템 브릭과 커리큘럼 관련 재료, 물리적·디지털 자원에 기반한 신나는 학습 경험과 지도 솔루션을 제공한다. 레고 에듀케이션 솔루션은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협력적인 학습자로 미래 도전을 위한 기술을 배우고 배움에 대해 긍정적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함으로써 성과를 거두도록 지원하고 있다.

LEGO와 레고 로고는 레고 그룹(LEGO Group)의 상표다. 이 자료의 저작권은 레고그룹에 있다. ©2018 The LEGO Group.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4622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ducation.lego.com/en-us

연락처

레고 에듀케이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LEGO Education Global Communications)
카리 셔로드(Kari Sherrodd)
+1 860-835-6510
kari.sherrodd@LEG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