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생각, 매일 나의 삶에 적용하는 성경 구절 ‘예수님의 말씀 365’ 출간

900명 독자 보유한 인기 카카오스토리 ‘오늘의 말씀 365’를 책으로 만나다

뉴스 제공
새로운 생각
2018-01-29 17:32
서울--(뉴스와이어)--하루에 한 구절씩 성경 말씀을 읽고 실천할 수 있도록 성경을 쉽게 풀이한 묵상집이 출간됐다.

㈜새로운 생각은 4복음서에서 추린 365개의 성경 구절에 해설을 붙이고 독자가 느낀 바를 메모할 수 있게 한 <예수님의 말씀 365>를 펴냈다. 이 책은 9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카카오 스토리 ‘오늘의 말씀 365’를 지상에 옮겨온 것이다.

이 묵상집은 날짜 아래 ‘성경구절-해설-나의 대답’을 제시하고 하루에 한 구절씩 성경 글귀를 읽을 수 있도록 했다. 그 아래에는 저자가 작성한 해설을 두어 성경 글귀에 대한 이해를 도왔고 맨 밑에는 ‘나의 대답’ 란을 마련하여 독자 스스로 감사할 내용이나 기도제목 등을 적을 수 있도록 했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성경을 읽고 삶 속에서 실천하도록 배려한 점이 눈에 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성경 구절은 예수의 말로만 채웠다. 예수가 직접 한 말씀을 담은 4복음서에서만 글귀를 추렸다. 해설 역시 ‘사랑하는 자녀들아’로 시작하여 예수가 직접 말을 건네는 듯한 투로 썼다.

저자는 “바쁘게 사는 평신도에게 깊은 묵상보다는 예수님과 한마디라도 대화해보는 연습이 중요하다. 매일 책을 펴서 예수님의 흔적을 느끼고 책에 꾸준히 흔적을 남기다 보면 누구나 신앙은 자라게 된다”며 “평신도 입장에서는 어렵게 느껴지는 성경을 쉽게 풀어주기 위해 책을 냈다”고 집필 동기를 설명했다.

저자는 숭실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회사 생활과 책 읽기, 글쓰기를 병행해 온 기독교 신자다. 카카오스토리 ‘오늘의 말씀 365’의 운영자이며 새로운 생각의 대표다.

연락처

새로운 생각
최세영 대표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새로운 생각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