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bridge와 Framatome, 혁신적인 핵원료의 상용화 위한 Enfission 설립

뉴스 제공
Lightbridge Corporation
2018-01-29 10:58
레스턴,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핵연료 기술회사인 Lightbridge Corporation(NASDAQ:LTBR)(이하 당사)과 핵연료, 컴포넌트 및 원자로 서비스 선두주자인 Framatome은 Lightbridge가 설계한 금속 연료기술 및 기타 고급 핵연료 지적재산권에 기반한 핵연료집합체를 개발, 인가 및 판매를 위한 동등지분(50-50)의 조인트 벤처인 Enfission을 확정하고 설립했다. Lightbridge는 미국의 핵연료 개발회사이고, Framatome는 현재 원자로 선단의 설계, 건설, 서비스 및 연료 공급뿐 아니라 핵에너지 개발분야의 선두업체다.

이 두 회사는 이미 2016년 3월 서명한 이전의 협약 하에 핵연료 공동개발 및 규제 허가 문제에 대해 협업하고 있으며, 조인트 벤처는 델라웨어에 기반한 유한회사다.

Framatome의 CEO 겸 이사회장인 Bernard Fontana는 “Framatome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며 Enfission를 통해 Lightbridge와 함께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고객들에게 엄청난 혜택을 제공하게 될 혁신적인 핵연료 기술을 개발하고 있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원자력발전소에서 보다 많은 전기를 생산하고 시장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될 것이다. Framatome는 전세계적으로 260여개의 경수로 중 100여개 이상의 경수로에 차세대 핵연료집합체 설계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고객들에게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하여 운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Enfission을 통한 Lightbridge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이 글로벌 연료시장에서 핵심적인 국제적인 기업으로서 우리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으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Lightbridge의 사장이자 CEO인 Seth Grae는 “보다 신뢰할 만한 경제적이고 탄소제로의 기저부하전력에 대한 세계적인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Lightbridge의 혁신적인 금속 연료기술은 기존 및 신규의 원자력발전소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거대한 국제적 입지 및 핵연료 공급업체로서의 훌륭한 평판을 가진 제조역량을 갖춘 Framatome는 우리의 이상적인 파트너이다. 우리는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선두적인 원전 업체들로부터 받아 온 그간의 강력한 지지에 감사를 표한다. 세계의 에너지 및 기후의 니즈는 원자력 발전이 에너지창출 믹스의 한 부분으로 성장하게 될 때에만 충족될 수 있다. 우리는 이 중차대한 사업에 Framatome와 협업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우리 연료의 경제성과 안전성의 혜택이 보다 많은 원자력의 사용을 독려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Framatome 개요

Framatome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글로벌 원자력 상품군의 설계, 건설, 유지 및 발전을 위한 부가가치 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핵에너지 시장의 주요 글로벌 업체이다. 이 회사는 원자력발전소 부품의 설계, 제조, 설치와 연료를 공급하며 원자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세계적으로 1만4000명의 직원을 둔 Framatome의 전문성은 고객들이 핵발전소의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켜 경제적 및 사회적인 목표를 성취하도록 도와준다. Twitter: @FramatomeUS 및 Facebook: @FramatomeUS를 이용하여 Framatome Inc.와 에너지 관련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Framatome의 소유자는 EDF Group(75.5%), Mitsubishi Heavy Industries(MHI - 19.5%) 및 Assystem(5%)이다.

Lightbridge Corporation 개요

Lightbridge(NASDAQ:LTBR)는 미국 버지니아 주 레스톤에 소재한 핵연료 기술개발 회사로 현재 및 미래의 원자로를 위한 독보적인 차세대 핵연료 기술을 개발한다. 원자력 발전의 경제성과 안전성을 현저하게 강화시킨 이 핵연료 기술은 표준 연료보다 약 1000°C가 낮은 냉각상태로 공급된다. Lightbridge는 이 기술을 독자적으로 발명하고 특허를 출원했으며, 이 기술로 단기 플랜의 리서치 원자로 실험에서 성공적인 연료 소모 시연을 마치는 등 상용화 원자로 환경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한층 높였다. Lightbridge는 전문적인 글로벌 선두 연료 제조업체를 포함한 세계적인 수준의 개발 팀을 구성하였다. 미국 원자력의 절반을 공급하는 네 개의 대형 전력공급업체들이 동사에 연료 개발 및 배치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였다. Lightbridge는 인가와 특허권 모델을 획득하고 독립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Lightbridge가 설계한 연료를 이용해 증가된 발전량을 바탕으로 기존 및 신규 원자로 운영업체에 높은 투자수익률을 제공한다. 청정전력계획(Clean Power Plan) 하에서 가능해진 탄소배출권에 대한 기대로 경제적인 혜택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Lightbridge는 투명성, 확산방지, 안전성 및 탁월한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존 및 신규의 핵 프로그램을 위한 종합적인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Lightbridge Corporation의 새로운 소식 이메일을 다음에서 구독할 수 있다. Lightbridge를 트위터(@LightbridgeCorp)에서 팔로우할 수 있다.

미래 예측적 진술

과거의 사실을 제외하고, 본 보도 자료에 언급된 내용은 1995년 개인 증권 소송 개혁법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취지에 따라 미래 예측적 문구를 포함한다. 여기에는 조인트 벤처 및 조인트 벤처가 각 회사, 고객 및 글로벌 연료 시장의 입지 등에 미치는 영향, 혁신적인 금속 연료 기술 개발, 세계적인 에너지 및 기후 니즈, 그리고 세계적인 에너지 및 기후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상용화된 원자력 에너지 능력 등에 대한 진술이 포함된다. 이러한 진술은 본 보도 자료의 발표일 기준의 현재 예측에 기반한 것으로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리스크 및 불확실성을 수반하여 이러한 예측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리스크에는 당사 제품 및 서비스의 시장 적응성, 시장 경쟁력, 전략적 파트너에 대한 의존도, 핵원자로 연료의 요구, 급변하는 시장에서 당사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능력 및 당사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자료에 거론된 기타 요인들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Lightbridge는 새로운 개발 또는 그 외의 다른 결과로 인해 미래 예측적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따라서 본 미래 예측적 진술에 대한 과도한 신뢰를 피할 것을 권고한다.

홈페이지: http://www.ltbridge.com
Lightbridge Corporation 새로운 소식: http://ir.ltbridge.com/alerts.cfm
Lightbridge 트위터: http://twitter.com/lightbridgecorp

연락처

Lightbridge Corporation
David Waldman/Natalya Rudman
+1 855-379-99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Lightbridge Corporatio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