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용산아이파크몰 내 복합문화공간 ‘팝콘D스퀘어’ 론칭

뉴스 제공
대원미디어 코스닥 048910
2018-01-29 09:12
서울--(뉴스와이어)--콘텐츠 라이선싱 전문기업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가 2월 10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전시관, 라이브 극장 등 이벤트 공간과 캐릭터샵, 카페 사업을 함께 전개하는 복합문화공간 ‘팝콘D스퀘어(PopconDSquare)’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원미디어는 지난 40여년간 40개 이상의 애니메이션·특촬물 등을 제작, 방영하며 국내 콘텐츠 업계를 선도해 왔으며 수많은 히트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와 같은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사업 노하우를 활용하여 용산 아이파크몰 내 복합문화공간 ‘팝콘D스퀘어’를 론칭하고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예정이다.

대원미디어의 신규 공간사업 ‘팝콘D스퀘어’는 전시, 라이브극장 등을 통한 놀라운 체험뿐만 아니라 캐릭터 MD샵과 F&B를 통한 즐거운 체험의 문화공간을 제공한다. 최다, 최고의 콘텐츠 IP를 보유한 대원미디어의 복합문화공간인 만큼 전시, 라이브 극장 등 공간별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며 각 시즌에 맞게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2월 10일, 팝콘D스퀘어의 론칭과 전문 전시관인 ‘대원뮤지엄’의 그랜드오픈을 기념하는 ‘세계명작극장展 빨강머리 앤, 파트라슈 그리고 40년의 추억’이 열린다. ‘세계명작극장전’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소설과 동화들을 원작으로 제작한 세계명작극장(世界名作劇場)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그 원작 소설과 동화를 주요 테마로 기획된 특별 전시다.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은 추억의 애니메이션 세계명작극장 작품 24편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대원뮤지엄’을 주요 테마별 5개 Zone으로 구성했다. 특히 국내 전시를 위해 특별히 기획된 <빨강머리 앤>과 <플란다스의 개>의 추억의 명장면을 재구성해 제작한 3D 배경 공간과 실제 사이즈의 주인공 캐릭터와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감각적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인공으로 조성된 상상의 마을에 들어서면 이 세상 어디에서도 본 적이 없는 꿈같은 마을이 펼쳐져 있다. 실내에 조성된 창의적인 건물 1층에는 원피스, 도라에몽, 짱구외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MD샵 ‘애니랜드’와 캐릭터 IP와 어우러진 브런치와 빨강머리앤 커피 등 유니크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F&B 매장 ‘팝퍼블(Popable)’이 마련되어 있다.

대원미디어는 ‘팝콘D스퀘어’가 대원미디어의 새로운 브랜드이면서 향후 대원미디어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이정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팝콘D스퀘어에서 전개되는 전시, 라이브 극장 및 MD, F&B사업과 기타 체험 공간 사업들은 향후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대원미디어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daewonmedia.com/

연락처

대원미디어
경영지원본부 IR/PR팀
최정백 팀장
02-6373-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