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랩, 말레이시아 공무원 협동조합과 마이라이프 컨소시움 사업 협의

상공부 협동조합 의장대행 아부 바카 빈 유솝과 협의

뉴스 제공
마늘랩
2018-01-26 14:00
서울--(뉴스와이어)--마늘랩 장준영 대표가 2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쿱마트레이드(CoopMATRADE) 아부 바카 빈 유솝 의장대행과 만나 ‘마이라이프’ 컨소시움 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쿱마트레이드는 내셔널 코퍼러티브(National Cooperatives)의 회원 단체로 상공부 직원들의 협동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는 각 공공기관과 공기업마다 직원들의 쿱스(Coops)가 있는데, 내셔널 코퍼러티브는 전국 13000개 쿱스의 협의체로 회원수가 700만명에 이른다. 일종의 ‘공무원 협동조합’으로 각각의 쿱스가 회원 복지를 위해 별도 사업을 운영하면서 내셔널 코퍼러티브가 부처 간 또는 쿱스 간 협의를 통해 회원들을 위한 수익 사업에 투자하기도 한다.

장준영 대표와 아부 바카 빈 유솝 의장대행은 메신저 플랫폼 사업 ‘마이라이프’ 중 상거래 서비스 ‘마이딜’과 취업 정보 서비스 ‘마이잡’을 함께 검토했다. 특히 ‘마이딜’은 소비자 간 직거래를 통해 코퍼러티브의 전국 회원 활동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 의견을 모았다.

전국 코퍼러티브 회원들이 ‘마이라이프’의 회원이 되면 메신저를 통한 소통 외에도 ‘마이딜’의 중고 상품 거래나 현지 농수산물 거래, 페이먼트 기능을 활용하여 개인 간 정보 교류와 상품 직거래를 활발하게 할 수 있다. 또한 ‘마이라이프’는 플랫폼 사업의 초기 동력으로 700만회원을 얻게 된다.

마늘랩 장준영 대표는 “현지화 메신저 사업은 단순한 사업을 뛰어 넘는다”며 “말레이시아의 빅데이터 확보와 4차산업 준비에 우리 사업이 앞으로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마늘랩 개요

(주)마늘랩은 2014년에 설립되었으며 핀테크, 메신저, 지문카드(멀티카드), POS, 페이먼트 등의 분야로 4개 연구소가 활발히 움직이는 IT 회사다. 오만, 베트남에서 활동 중이며 말레이시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neullab.com

연락처

마늘랩
전략기획팀
김희숙 부장
02-2038-37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