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지표적 상징’전 개최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8-01-25 10:36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문화예술 희망여행' COA Project의 후속 전시로 1월 31일부터 <지표적 상징>展을 개최한다.

제주문화예술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재능문화재단(JCC아트센터)와 협력으로 진행하는 <지표적 상징>展은 지난해 11월 발리와 제주에서 진행된 8일간의 여정에 동행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이번 전시 큐레이터 박소희는 “전시에 참여하는 열네명의 작가들은 회화, 사진, 패션, 그래픽, 설치 등 여러 매체를 사용하여 작가 개인적인 이야기부터 두 장소가 갖는 현대 사회의 다양한 이슈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고 밝혔다.

또한 “<지표적 상징>展은 문맥 속에서만 의미를 갖는 지표와 늘 나를 대변하는 상징의 모순되는 관계를 통해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한 우리만이 갖는 특정 의미와 동시에 각각의 ‘나’가 담아낸 내면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지표적 상징>展은 1월 31일부터 2월 6일까지 서울 JCC아트센터, 2월 10일부터 2월 25일까지 제주 예술공간 이아에서 열린다.

하나투어 사회공헌을 담당하고 있는 하나투어문화재단 이상진 디렉터는 “여행했던 장소와 지역 간 문화적 교류의 의미를 담아 서울과 제주 두 곳에서 전시를 열기로 했다”며 “관람객들 역시 여행자가 되어 아티스트들의 작품에 담긴 여행의 순간을 느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국내외 여행을 통해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는 예술가들의 작품을 통해 지역의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문화예술 희망여행’ COA Project를 기획했으며 이번 발리·제주편이 다섯 번째 프로젝트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허춘
02-2127-19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