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ETF 크립토스 펀드, 투자자들에게 오픈

CCI30 암호화폐 지수를 수동적으로 추적하는 최초의 펀드

뉴스 제공
Cryptos Fund
2018-01-24 14:10
추크,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크립토스 펀드(Cryptos Fund)를 통해 투자자들은 규제된 환경에서 위험이 감소된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크립토스 펀드는 스위스 추크(Zug)의 대표적인 학자, 금융시장분석가 및 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탄생시킨 상품이다. 이 펀드는 암호화폐 가치의 지표이자 해당 분야의 벤치마크인 CCI30 지수(www.cci30.com)를 수동적으로 추적하도록 고안됐다.

펀드 개발자 중 한 명인 카를로 쉐볼라(Carlo Scevola)는 “크립토스 펀드는 처음에 개인 투자 수단으로 만들어졌다”며 “나는 2011년 처음 비트코인(Bitcoin)을 구입했고 그 가치가 현저히 상승했을 때 엄격한 과학적 접근을 통해 다른 암호화폐에도 투자를 다각화하기를 원했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적합한 옵션이 없었기 때문에 스스로 펀드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크립토스 펀드는 투자자들의 강력한 요구에 대한 응답이기도 하다. 그는 “이는 전통적인 금융시스템과 암호화폐 분야와의 격차를 해소한다”며 “투자자들은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규제 받는 업체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참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크립토스 펀드는 유일하게 규제 받는 펀드로서 암호화폐에 대한 수동적인 지수 추적 투자전략을 제공하며 성과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다.

CCI30 지수는 위험과 변동성을 최소화하면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창출할 수 있게 해준다. 이 펀드는 지수의 구성요소(시가총액 순으로 30개의 암호화폐)에 투자함으로써 CCI30 지수를 수동적으로 복제한다.

이 펀드에 참여하기 위한 최소한의 투자금액은 10만달러다. 연간 펀드 운영수수료는 0.99%에 지나지 않으며 성과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선 이 분야에서 가장 비용이 적게 드는 펀드다.

쉐볼라는 “어떤 투자자도 현실적으로 여러 가지의 암호화폐를 직접 소유할 수는 없다. 30가지의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포트폴리오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경험이 필요하다. 또한 전문적인 담당자만이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이나 보안 관련 요구사항도 있다”며 “투자자들은 크립토스 펀드를 통해 투자의 변동성을 줄이면서 주요 암호화폐에 접근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지수 펀드를 운영하려면 세계적 수준의 보안 운영과 더불어 다양한 금융 및 양적 기술이 필요하다. 크립토스 펀드를 만든 3명의 파트너들이 펀드 관리를 책임진다.

· 이고르 리빈(Igor Rivin), 템플대학교(Temple University) 수학과 교수 겸 세인트앤드루스(St. Andrews) 흠정교수(Regius Professor)로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수학자 중 한 명이다. 수학과 금융의 교차점에서 기술을 인정받았으며 크립토스 펀드의 연구 및 이론적 토대를 담당하고 있다.

· 카를로 쉐볼라(Carlo Scevola), 법률 및 금융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존경 받는 경제학자이자 투자자로 펀드 조직을 책임지고 있다.

· 제프 존(Jeff Zorn)은 글로벌 보안 전문가다. 핵가방(nuclear football) 운반 책임을 맡은 미국 대통령 군사 보좌관 출신으로 현재 정부와 기업들에게 암호화폐, 위협 식별 및 중립화에 대한 자문을 제공한다. 크립토스 펀드의 모든 보안관련 업무를 담당한다.

풀서비스 글로벌 회계 업체인 베이커 틸리(Baker Tilly)가 펀드의 임명 감사인으로, 세계적인 신탁회사인 트리덴트 트러스트(Trident Trust)가 독립 관리회사로 지정됐다.

리빈 교수는 “암호화폐는 다른 자산 클래스와 상관관계가 없다”며 “이러한 점 때문에 크립토스 펀드는 포트폴리오에 다양성을 추가해주는 완벽한 투자 수단이 될 수 있다. 이 펀드는 또한 자본 저장을 위한 안전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 수수료가 낮기 때문에 자신의 재산을 기존의 은행 시스템 밖에 보관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동시에 규제 받는 업체가 제공하는 혜택과 높은 수준의 보안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펀드는 자본금 1200만달러로 운영이 개시됐으며 기관투자자들이 이미 1억달러를 추가적으로 투입했다.

크립토스 펀드에 참여를 원하는 전문 투자자들은 www.thecryptosfund.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230051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hecryptosfund.com

연락처

크립토스 펀드(Cryptos Fund)
카를로 쉐볼라(Carlo Scevola)
+41.445.853.445
info@thecryptosfu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