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오토노 네트웍스 및 오토노 네트웍스의 eSIM 조율 솔루션 인수 발표

출처: IDEMIA
2018-01-24 11:45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8년 01월 24일 -- 날이 갈수록 디지털화 되어가는 세상을 위한 증강 신원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 아이데미아(IDEMIA)가 오토노 네트웍스(Otono Networks, 이하 ‘오토노’) 및 오토노 네트웍스가 보유한 업계 최고의 eSIM 관리 기술을 인수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아이데미아와 오토노는 모바일 사업자(MNOs)와 장비 제조업체(OEMs)를 위해 eSIM 채택을 단순화하는 광범위한 eSIM 라이프사이클 조율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는 2017년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OT))와 사프란 아이덴티티 앤 시큐리티(Safran Identity & Security)(Morpho: 모포)의 결합으로 탄생한 아이데미아 그룹 최초의 외부 확장이며, 연결된 장치들로 이루어진 미래를 향한 아이데미아의 전략적 비전을 보여준다.

2020년까지 전세계에서 사용될 연결된 장치들의 수는 204억 개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출처: www.gartner.com) 새로운 eSIM 장치들(스마트폰, 스마트워치, 태블릿, PC 등)과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수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사업자들과 장비 제조업체들은 몇 가지 도전 과제에 직면하게 되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eSIM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복잡한 아키텍처를 탐색하는 것이다. 신규 사용 사례가 늘어나면 기존 인프라에 부담을 주게 되어 실행과 관련된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팀들은 기존 B/OSS의 위험성을 최소화하면서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생태계 요소들 간의 각기 다른 통합을 관리해야 하는데 그로 인해 통합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게 된다.

오토노의 클라우드 기반 조율 솔루션은 eSIM을 다루고 이 모든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이 솔루션은 eSIM 활성화 및 공급 작업흐름을 생태계의 각 요소와 동기화하는 중앙집중식 허브를 제공한다. 오토노의 조율 허브를 아이데미아에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은 모바일 사업자와 장비 제조업체, 최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참여자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전체 eSIM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는 종단간 솔루션을 보유할 수 있게 된다.

오토노 네트웍스의 창립자 에미르 아불호즌(Emir Aboulhosn)은 “2014년에 우리는 시장 최초의 eSIM 솔루션을 바탕으로 주요 장비 제조업체와 작업을 시작했으며 eSIM의 잠재력 극대화라는 목표를 추진하는 중에 발생하는 복잡한 문제들을 이 작업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며 “그 시기에 우리는 최고의 eSIM 벤더들과 협업할 기회가 있었는데 아이데미아와 협업한 경험 덕분에 비전 실현에 도움을 줄 완벽한 파트너를 찾을 수 있었고 통합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의 eSIM 채택을 가속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재 아이데미아와 오토노는 모바일 사업자와 장비 제조업체가 상시 연결 장치에 대한 업계의 증가하는 요구에 발맞춰 eSIM에 새로운 장치들을 신속하게 지원하도록 돕는 GSMA 호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단일 벤더, 단일 통합 솔루션은 eSIM 전용으로 설계되었으며 완벽한 eSIM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위해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통합한다.

아이데미아 eSIM 라이프사이클 관리 플랫폼의 구성 요소.

· 서브스크립션 관리자 (SM-DP+)
· 조율 허브
· 디지털 개인화 시스템 (DPS)
· 웹시트 서버
· 권한 부여 서버 준비

단일 통합을 통해 아이데미아는 소비자 및 ES2+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M2M GSMA RSP 사양을 모두 지원하는 광범위한 미래 보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B/OSS를 변경하지 않아도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소유 비용을 낮출 수 있으므로 고객이 직접 통합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

아이데미아의 디지털 랩(Digital Labs) 부문 총괄부사장 마렉 쥬다(Marek Juda)는 “오토노 인수를 통해 우리는 고객들에게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eSIM 관리와 관련하여 독특한 가치 제안을 하게 됐다”며 “우리 회사의 광범위한 eSIM 라이프사이클 관리 플랫폼은 eSIM에 투자하려는 모바일 사업자와 장비 제조업체 모두에게 최선의 선택이다”고 말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인프라에 얽매이지 않는 제대로 된 솔루션을 출시함으로써 우리는 eSIM 장치의 출시 시기를 앞당기는 한편 급변하는 업계에서 장기적 손실에 대비하는 방법을 사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이데미아는 고객 등록의 디지털화부터 연결성 관리에 이르기까지 기존의 핵심 디지털 솔루션을 오토노의 조율 허브와 결합해 고객의 전체적인 디지털 여정을 지원하는 혁신적이고 단순한 종단간 eSIM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독특한 시장 참여자가 되고자 한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OT-모포(OT-Morpho)에서 개명한 아이데미아(IDEMIA)는 시민들과 소비자 모두가 연결된 환경에서 가능해진 방법으로 상호 작용, 결제, 연결, 여행 및 투표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더욱 디지털화해 가는 세계를 위해 신뢰받는 신원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개인 신원정보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극히 중요한 일이 되고 있다. 증강 신원확인 기술을 통해서 아이데미아는 개인이든 사물이든 관계없이 자산의 생성, 사용, 보호를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하는데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프라이버시와 신뢰를 생명처럼 중시하고 전세계에 걸쳐 금융, 텔레콤, 신원조회, 보안, IoT 업계 고객들의 정보를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연간 30억달러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데미아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와 모포(Morpho)(Safran Identity & Security)의 합병을 통해 탄생한 회사로서 현재 전세계에서 1만4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180개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또는 트위터(@IDEMIAGrou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토노 네트웍스(Otono Networks) 개요

오토노 네트웍스는 전세계 모든 장치 또는 모바일 사업자를 위한 eSIM 지원 및 조율 솔루션 분야의 선두업체다. 광범위한 클라우드 기반 오토노 플랫폼(Otono Platform)은 eSIM 기반 장치를 네트워크에 적용하는 모든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기존의 모든 모바일 아키텍처와 완벽하게 통합되어 eSIM 실행의 복잡성을 제거해준다. 오토노는 위험성과 시장 출시 기간을 현저하게 줄이고 기존 네트워크에 큰 변화를 가하지 않고도 통합을 완료하고 eSIM 지원 장치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미들웨어를 제공할 수 있다.

오토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tono.com) 및 트위터(@OtonoNetwork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220065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홍보대행   하바스 파리 PR 에이전시(Havas Paris PR Agency)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6 63 73 30 30   마농 고드프로이(Manon Gaudefroy)   +33 6 85 30 60 02   알리사 그리베-마키(Alisa Gribe-Marquis)   + 33 6 03 12 93 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아이데미아, 오토노 네트웍스 및 오토노 네트웍스의 eSIM 조율 솔루션 인수 발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