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2018년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개최

"전국 조직 재건의 원년이 될 것"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가 2018년 제1차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1월 23일 -- 사단법인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총재 안준희, 이하 한통여협)가 20일 서울 서초구 소재 인도박물관 3층 교육실에서 2018년 첫 이사회 및 정기총회와 신년인사회를 잇달아 개최하며 2018 무술년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한통여협 중앙 및 시도협의회·시군구지회 임원·회원, 김경오 명예이사장, 고정명 명예총재, 이연숙 전 장관 등 상임고문단, 자문위원단 등 100여명이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임원들이 2018년 제1차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통여협은 이날 오전 10시 2018년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해 정기총회에 상정할 안건을 심의하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임원들이 신년인사회에서 기념 케이크를 커팅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연숙 전 장관, 김경오 명예이사장, 안준희 총재, 고정명 명예총재, 김두환 상임고문
또한 오전 11시에 같은 장소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앞서 이사회 의결을 거쳐 총회에 부의된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정관 개정(안), 재정운영규정(안), 제10대 임원 선출 등 주요 안건을 심의하여 통과시켰다.

지난해 9월 15일 취임한 안준희 신임 총재는 20일 정기총회 개회사에서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의 2018년도 가장 큰 계획은 협의회의 전국 조직을 재건하고 회원을 배가시키는 일”이라며 “중앙 및 시도협의회 모든 임원과 회원들께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전국통일스피치대회를 비롯해 추진해 온 주요 사업과 새롭게 추진하게 될 각종 사업들은 통일을 이루기 위한 디딤돌이자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의 역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안 총재는 1월 27일 예정된 사무실 이전을 알리며 “현재 운영 중인 부설기관 통일여성교육원과 실향민여성법률상담소 외에 ‘가정회복상담소’를 추가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라며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의 힘찬 도약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안 총재는 이번 총회에서 선출된 제10대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임원(수석부총재, 부총재, 이사, 사무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또 명예이사장, 명예총재, 상임고문, 자문위원 등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김양식 전 이사장에게는 감사패를 수여하고 그간의 경의를 표했다.

한편 한통여협은 이날 오후 1시 ‘2018 신년인사회’ 겸 오찬간담회를 열었다. 통일운동단체답게 ‘통일기원’이란 떡케이크를 준비하여 나누며 통일을 염원하고 평화통일 기반 조성을 위해 여성의 역량을 모으고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는 각오와 의지를 다졌다.

이연숙 전 장관은 “통일은 우리의 소원이 아니라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라며 통일을 위한 협의회 차원의 실효적인 역할을 모색하고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또 29년 전 협의회 창립 멤버이자 초대 부총재직을 역임한 허경자(90) 원로는 고 김신삼 총재가 협의회를 설립하게 된 뜻을 전하며 “신임 안준희 총재를 위시한 한통여협 후배들이 그 뜻을 잘 받들고 실현해 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안준희 총재는 “협의회 차원뿐만 아니라 여성들이 각자 주어진 위치에서 통일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을 모색하고 실천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우리 협의회를 비롯한 통일운동단체들의 다양한 활동과 노력들이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로 창립 29주년을 맞이한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는 정치성을 배제한 순수 민간단체다. 전국 여성들에게 통일의 당위성에 대한 교육·홍보를 통한 여성들의 통일의지를 결집, 각종 사업·활동을 전개하여 민족의 숙원인 통일과업을 성취하는 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사단법인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개요

1989년에 설립된 사단법인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는 중앙협의회와 전국 시도협의회 및 시군구지회, 해외협의회를 두고 있고 있다. 부설기관으로 통일여성교육원, 실향민여성법률상담소, 가정회복상담소 등을 설치하여 운영 중이다. 주요 사업 목표는 △한민족 통일 기반 조성을 위한 세계 한민족여성 네트워크 조성 △한민족 동질성 회복과 전통문화 교류를 위한 역량 배양 △한민족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남북한 여성의 상호 교류 추진 △여성의 통일 의지를 하나로 모으기 위한 홍보 및 각종 사업 전개 △여성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통일교육 등이다.
웹사이트: http://ccuwk.or.kr
언론연락처: 사단법인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이경애 사무총장   02-585-154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2018년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개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