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컴, 히타치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산을 위해 SD-WAN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키로

1000개에 달하는 사무실에 최고의 보안성을 자랑하고 기민성 높여주는 솔루션 배치

2018-01-19 13:5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 커뮤니케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이하 NTT컴)이 전세계 40여개 국가에서 사용되는 히타치(Hitachi, Ltd.)의 “GWAN” 글로벌 네트워크를 위해 SD-WAN 솔루션을 1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18일 발표했다.

NTT컴은 NTT 그룹(도쿄증권거래소: 9432) 산하의 ICT 솔루션 및 국제 통신 비즈니스 부문이다.

이 솔루션은 1000개에 달하는 사무실에 설치되어 일본 내 최대 규모의 솔루션 배치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NTT 컴이 제공하는 SD-WAN 제품 군의 하나인 이 솔루션은 NTTPC 커뮤니케이션이 제공하는 매스터 원 클라우드완(Master’s ONE CloudWAN) 기술을 확장 적용한 것이다.

이 솔루션은 통신의 필요에 대응하여 MPLS 네트워크와 인터넷 사용량을 자동적으로 배정하는 네트워크 환경을 컨트롤 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SD-WAN을 활용한다.

특징

· 기민성의 향상
NTT 컴의 솔루션을 통해 히타치의 글로벌 조직이 보다 유연하고 신속하게 시스템 변화에 적응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들은 컨트롤 패널을 통해 네트워크 구조와 1천 개에 달하는 사무실의 라우터를 단 몇 초에서 최고 5분 만에 재구성할 수 있게 된다.

· 최적화된 네트워크 대역폭
이 솔루션은 데이터 센터가 아니라 사무실 자체에서 공공 클라우드 같은 인터넷 인프라를 직접 사용하는 혁신적 기능을 통해 GWAN의 네트워크 대역폭을 최적화할 수 있다.

· 보안성의 강화
이 솔루션의 세그먼트 화 기능을 통해 히타치의 네트워크를 시스템 또는 그룹 회사 단위로 세분화 할 수 있다. 예컨대 사이버 공격이 발생할 경우 이런 구조는 공격이 GWAN 전체로 확산되는 것을 막고 피해 영역을 최소화할 수 있다.

히타치의 IT 서비스 부문 통합 IT 플랫폼 부서의 사토야마 모토아키(Motoaki Satoyama) 책임자는 "히타치는 전세계 70개 국가와 지역에 850여 개의 계열회사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까닭에 히타치의 네트워크에 있어 유연성과 기민성은 매우 중요한 요건이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요건에 부응하여 우리와 협업을 이끌어가고 우리의 초대형 네트워크 인프라를 강화시킬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 과정에서 우리는 NTT 컴을 발견했고 이 회사야말로 미래 트렌드를 이해하고 새로운 기술에 도전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진 적임자라고 결론을 내렸다”며 “우리의 결정에 영향을 미친 또 다른 요인은 NTT 컴이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변화를 실현할 수 있는 기술역량을 충분히 갖췄다는 점이었다”고 밝혔다.

장래에 NTT 컴은 일본과 해외에서 방화벽을 포함한 클라우드 기반 보안 기기를 작동시키는데 필요한 솔루션으로서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기술을 적용하는데 히타치와 같이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히타치 그룹은 전기, 인프라 시스템, ICT 시스템, 건설기계, 고기능 재료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 걸쳐 솔루션을 제공하고 사회 전반에 걸친 이슈에 대응을 하고 있다. 히타치는 이에 더해 회사의 중요한 경쟁우위 분야인 IT와 운영기술을 결합하는 사회 이노베이션 비즈니스에서 빅데이터, AI 등의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히타치는 다양한 유형의 그룹 비즈니스를 지원하는데 있어 자사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강화하는 것이 향후 경쟁력 유지에 극히 중요하다는 판단을 하고 있다. 특히 전세계 40개국에서 활용 중인 자사의 GWAN 네트워크는 그 구조의 변경 속도 등 유연성과 기민성 면에서 현재 문제를 보이고 있고 그 보안성 면에서도 취약성을 노출하고 있다. NTT 컴의 솔루션은 히타치가 이 같은 한계를 극복하고 사업을 글로벌 차원으로 확대해 나가는데 있어 중요한 요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통신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190여 국가 및 지역을 연결하는 주요 글로벌 티어1 IP 네트워크인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그리고 140여 개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NTT의 전 세계 인프라의 지원을 받아 제공된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솔루션은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 NTT 도코모(NTT DOCOMO) 및 NTT DATA를 포함한 NTT 그룹 소속 기업들의 글로벌 자원들을 활용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170065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ICT 사업판매그룹
제4영업부
마스자와 노부유키(Nobuyuki Masuzawa) / 히로카와 류이치(Ryuichi Hirokawa)
+81 (0)3 6733 0398
hitachi-so@nt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