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소통 사이트 헬로우평창, ‘솔직히 말해서’ 이벤트 오픈

공식 언어 탈피한 홍보로 평창동계올림픽 대한 국민 공감 이끌어

2018-01-17 18:01
평창--(뉴스와이어)--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이 3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번 올림픽의 국민소통캠페인 사이트인 헬로우평창이 공식 홍보캠페인의 일반적인 성격과는 다른 경쾌한 캠페인 ‘솔직히 말해서’를 오픈했다.

‘솔직히 말해서’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고 있는 헬로우평창의 새 캠페인은 사이트 내 ‘솔직히 말해서’ 탭에 게시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즐기는 이벤트다.

사이트 방문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정보를 동영상, 웹툰, 인포그래픽 이미지, 스토리텔링 이미지, VR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의 콘텐츠는 공식적 정보 전달이 주목적이었던 기존의 홍보 방식과 달리 공식 언어를 탈피한 다채로운 형식적 시도가 눈에 띈다.

<놀러오길 바람>, <즐겨주길 바람>, <공감하길 바람>, <웃어주길 바람>까지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솔직히 말해서’ 캠페인의 콘텐츠는 ‘추위를 이기는 이색적인 방법’, ‘저렴한 여행 코스’, ‘조선시대왕이 소개하는 올림픽 종목’ 등 이번 올림픽을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주제로 제작되어 있다.

캠페인 소개 문구에서는 ‘솔직히 말해서 평창으로 놀러오기를, 올림픽을 즐겨주기를, 열정에 공감하기를, 피식 웃어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건내는 이야기’ 등 국민들에게 공감을 직접적으로 청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각 카테고리에 게시되어 있는 영상은 평창올림픽 준비가 한창인 경기장 일대와 강릉·평창 일대의 관광지 모습을 담고 있다. 아직은 직접 보기 힘든 현장을 다양한 각도로 보여주어, 국민의 궁금증을 해소시키는 동시에 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헬로우평창’ 사이트 내 공지에 따르면 기존에 게시된 콘텐츠의 후속편과 함께 새로운 영상의 추가 업데이트 계획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올림픽 개막 전까지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과 공감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한편 ‘헬로우평창’의 4차 캠페인 <솔직히 말해서>와 함께 진행되는 경품 이벤트는 ‘솔직히 말해서’의 콘텐츠 열람 후 댓글 작성 또는 SNS 공유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올림픽 폐막일인 2월 25일까지 함께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문재인 대통령 기념 시계, ‘명견만리’ 도서 세트, 평창올림픽 기념 입장권(소장용), 평창올림픽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헬로우평창: http://www.hellopyeongchang.com

연락처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홍보대행
봄마루
홍보대행팀
최창남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