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CES 2018에서 100주년 기념 미래 비전 발표

CES 2018에서 첨단 기술 선보여

뉴스 제공
Panasonic Corporation
2018-01-17 11:1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8년은 파나소닉의 창립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올해 CES에서 파나소닉 부스는 지난 100년에 걸친 회사의 번영을 축하하는 것과 함께 향후 100년을 지향하는 회사의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비디오 콘텐츠를 공개했다.

파나소닉 부스는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커넥티드 월드, 지속가능 에너지, 통합 공급체인 등 4개 구역으로 나뉘어져서 파나소닉의 자체 개발 기술이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어떤 도움을 주고 북미주 지역에서 파나소닉 브랜드가 솔루션 분야에서 얼마만큼 발전해왔는지를 실감나게 보여주고 있다.

동영상:
- Panasonic CES 2018 Booth Highlights in 45sec
https://youtu.be/_ACfDOraJgo
- CES 2018 Panasonic Press Conference
https://youtu.be/I13BUTvVhLg

사진: Panasonic Booth at CES 2018
https://photos.app.goo.gl/gzZQJQ9wSpjbV0hv1

파나소닉은 이에 더해 파나소닉 라이브(Panasonic Live @ CES 2018) 행사를 개최하여 엔터테인먼트, 모빌리티, 에너지, 공급체인 등 분야에서 6명의 사회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사들을 비디오 컨퍼런스 상으로 초청하여 전시장에서 직접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테크웨스트(Tech West) 전시장에서 진행된 테크닉스(Technics) 제품 및 스마트 기기 전시에 더해서 1월 8일의 기자회견 비디오를 시청하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도록 한다.

CES 2018 파나소닉 관련 사이트
포털: http://news.panasonic.com/global/presskits/ces2018
마이크로사이트: http://www.panasonic.com/CES
해시태그: #PanasonicCES

파나소닉 부스의 주요 전시

비전 분야

[회사 역사 및 철학]
창업자 마쓰시타를 만나다 - 창업자의 열정과 상상력
창업자 마쓰시타 고노스케의 발언을 통한 지난 100년에 걸친 파나소닉의 경영철학 이해하기

파나소닉의 DNA

파나소닉은 가전제품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왔다. 회사 역사에 남는 중요한 제품에 대한 소개와 다이나믹 프로젝션 기술을 통해 이 전시는 파나소닉의 소비가전 사업부가 개발해온 기술들이 오늘날 B2B 솔루션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동영상: Meet Mr. Matsushita
https://youtu.be/wwyfUUvx2Kc

[비전 극장]

이 대형 스크린에서는 생활 공간, 공급 체인, 모빌리티, 환경(에너지) 4개 분야에 걸쳐 2030년에 파나소닉이 소비자들의 삶과 사회에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동영상: Our Future Vision for A Better Life, A Better World
https://youtu.be/Qm_b0k1iTe8

[컨셉트 전시]

생활 공간 자율 캐빈 - 이는 미래 자율주행차 시대에 사람들이 자동차 안에서 어떻게 생산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를 보여준다.

완전한 자율주행차가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2030년에 사람들이 자동차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전시는 자동차 인테리어를 거실, 비즈니스, 안락 모드, 엔터테인먼트 등 4개 세팅으로 손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미래 자동차의 컨셉트를 제시하고 있다.

홈 X

다양한 형태의 라이프스타일 관련 제품 포트폴리오에 근거하여 파나소닉은 자체적인 홈 X(Home X) 프로젝트를 개발했으며 각기 다른 생활 공간에 부합되는 사용자 경험과 UI 디자인을 통해 주택거주 경험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노력해왔다. 이 비디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홈 X 배후의 컨셉트를 소개하고 미래의 주거 공간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실리콘밸리의 연구팀 파나소닉 베타(Panasonic β)의 활동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파나소닉 환경 비전 2050

가상현실 여행 플랫폼 지오라마(georama)와 프로젝션 매핑 이미지는 파나소닉의 2050년 장기 비전을 시현해 보여준다. 이때 가서 우리 사회는 청정 에너지에 의존하고 에너지 발전량은 에너지 사용량보다 훨씬 더 많아지게 된다.

동영상: Autonomous Living Space Cabin
https://youtu.be/itvfW0U_T5w

솔루션 분야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2025~2030년에 가서 실현될 AV 솔루션과 스포츠 분석 툴을 활용하여 몰입형 엔터테인먼트는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고객 참여형 기술

파나소닉의 엔터테인먼트 관련 비즈니스는 고객 가치를 크게 높이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전시에서는 비디오 콘텐츠와 시연을 통해 이 같은 기술의 배후에 무엇이 있는지를 보여준다.

3D 프로젝션 매핑

이 시스템은 프로젝션이 되는 사물의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한다. 감지된 위치정보에 근거해서 시스템은 프로젝터의 관점에서 3D 콘텐츠 이미지를 자동적으로 만들어낸다. 이로써 정밀 매핑의 필요를 없애주고 그럼으로써 프로젝션 매핑을 전보다 훨씬 수월하게 만들어준다.

링크레이-AR

이 기술은 LED 조명의 깜박거림을 이용하여 개인의 스마트폰에 정보를 전달한다. 개인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전용 앱을 통해 이 신호를 읽어 들일 수 있다. 한편 클라우드 서비스는 카메라를 통해 읽어 들인 이미지에 더해서 관련 정보를 보강하여 증강현실(AR)로 보여준다.

첨단 AV 솔루션

파나소닉은 생생한 라이브 공연의 느낌을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도 공유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기술을 활용한다. 예를 들어 3D 스캐닝, 데이터 압축 및 전송, 공간 디자인 등 파나소닉의 다양한 기술을 동원하여 도시 전체가 거대한 증강현실(AR) 공연 무대로 바뀔 수 있다. 여기에서 방문객은 일본에서 손꼽히는 엔터테인먼트 업체인 에이벡스와 협력 하에 개발된 비디오, 조명, 음향 기술로 완전히 새로운 몰입형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 전시장 솔루션

스마트 안경처럼 생긴 AR 기기를 선보이는 이 전시에서 미래의 스타디움에서 겪을 수 있는 가상 경험을 선보인다. 어떤 상황에서든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어떤 기기에든 전달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해 스타디움 관전 경험은 더욱 실감 날 수 있다.

동영상:
- Next-Gen Tech Transforms Live Events
https://youtu.be/oVKfEKbIU9I
- Smart Sports Venues: See, Hear, & Feel the Action
https://youtu.be/8-nmAAlST8c

[커넥티드 월드]

커넥티드 월드는 자동차 및 항공전자 두 분야에 걸친 모빌리티 비즈니스 유형을 소개한다.

자동차

스마트 디자인 조종석/스마트 비전 조종석

향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의 진화에 따른 두 가지 유형의 조종석 시스템 시제품을 선보인다. 그 하나는 2020~2023년 경 ‘2단계’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광범위하게 보급될 시점에 가능한 시스템이고 다른 하나는 ‘3단계’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상용화될 2023~2025년 경의 시스템이다. 전시될 시제품으로는 또한 새로운 레인지로버 벨라(Velar) SUV 모델의 ‘터치 프로 듀오(Touch Pro Duo)’ 듀얼 터치 스크린 시스템과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있다.

확장 가능 e-파워트레인 플랫폼

파나소닉은 소형 자동차를 대상으로 개발한 컴팩트 전기차 파워트레인 플랫폼을 소개한다. 이 고에너지 효율 파워트레인 컨셉트 시제품은 고효율성에 더해 통합성과 유연성 높은 확장성을 자랑한다. 이는 또한 2륜 및 4륜 구동 전기차의 기술적 발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파워 및 모터 조합 부품의 확장성도 염두에 두고 개발되었다.

항공전자

VR 및 실제 항공기 좌석의 이미지(비즈니스 및 이코노미 클래스)를 통해서 이 전시는 집에서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까지를 포함한 탑승 전부터 탑승, 착륙 후까지를 모두 포함하는 승객 경험의 모두를 보여주는 ‘여행의 가닥(travel thread)’이라는 개념을 설명한다.

VR 전시

VR 기기를 활용하는 데모는 방문객들이 여행의 가닥이라는 개념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컴패니언 앱 - 이코노미석

컴패니언 앱을 통해 항공 여행자들은 출발 전 집에서 탑승 경험을 보다 편안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이 데모는 기내 서비스에 대한 예약과 어떤 영화를 볼지에 대한 선택 및 다운로드를 가능케 하는 앱의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석

방문객들은 아메리칸 에어라인(American Airlines)이 채택한 새로운 비즈니스 클래스 캐빈에 편안하게 앉아 이 에어라인의 슈퍼 다이아몬드(Super Diamond) 비즈니스 클래스의 안락함을 마음껏 경험할 수 있다.

출입국심사 시스템

실리콘밸리의 IT 업체 타센트(Tascent)와 협력 하에 파나소닉은 공항에서 사용 가능한 새로운 출입국심사 시스템을 개발해냈다. 이 시스템에 내장된 카메라는 승객의 망막 스캔을 통해 신분 확인을 하므로 출입국 심사과정이 훨씬 빨라질 수 있게 됐다.

동영상:
- Our Connected World at Panasonic CES 2018
https://youtu.be/Z247c2ODfBU
- Smart Design Cockpit and Smart Vision Cockpit
https://youtu.be/biu5n4h0MGw
- From Electric Vehicles to Micro Mobility
https://youtu.be/Jxc7RHdsTko
- Internet of Me at 30,000 feet
https://youtu.be/ahkPHyEdXso

[지속가능 에너지]

이 코너에서는 보다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산을 위해 파나소닉이 리튬-이온 배터리 및 태양광 패널 분야에서 맺어온 협업 사례를 소개한다. 전시되는 제품들은 미국의 파트너 업체인 테슬라(Tesla)와 대만의 고고로(Gogoro) 등에서 개발된 제품들이 주종을 이룬다.

동영상:
- Powering the Green Revolution
https://youtu.be/nQaErKsNMNM
- Next Gen 2170 Lithium Ion Battery
https://youtu.be/JZjyNVhQPEQ

[통합 공급체인]

여기서 공급체인 비즈니스란 2025년까지의 미래 비전을 의미하며 그때까지 회사가 실현하고자 하는 기술 목표를 설명하고 있다.

공급체인 비전 단계

프레젠테이션과 비디오를 통해 이 전시는 RF-ID 기술에 근거하여 인터넷 연결을 통한 공급체인 모델과 이 모델 채택을 통한 사회 전반에 걸친 비즈니스 관행의 변화를 예시한다.

1. 병렬 링크 로봇 - 최종 생산 제품에 대한 원격 품질검사
소비자들은 로봇 팔에 부착된 카메라를 통해 병렬 링크 로봇을 작동시킴으로써 원격으로 주문형 제품의 외관을 검사할 수 있다.

2. RF-ID 게이트 - 전달 에러 감지
수화물에 부착된 RFID 태그에 저장된 정보를 판독함으로써 시스템은 수화물이 잘못 전달됐는지 여부를 자동으로 즉시 찾아낼 수 있다.

3. RF-ID 점포 내 지불 솔루션 - 안면인식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해
제품에 부착된 RFID 태그에 담긴 정보와 안면인식 시스템을 통한 개인 고객의 신분확인을 연계시킴으로써 현금 수수가 불필요해지는 무인 거래 시스템의 운영이 가능하게 된다.

4. 자동 화물 운반 시스템 - 목적지로의 자동 배달
이 데모에서는 포크리프트 로봇이 장애물을 피하면서 목재 더미를 어떻게 운반하는지를 보여준다. 이 시스템에서는 로봇이 사전에 정해진 통로만을 왕복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로봇은 작업장 환경에 어떻게 설계되어 있든 관계없이 모든 작업을 거뜬히 처리할 수 있다.

동영상:
- Overview Integrated Supply Chain
https://youtu.be/OICORWH07jI
- Personalizing the Way Things Are Made, Shipped & Sold
https://youtu.be/Y8smO9Z1gvY

파나소닉 부스 개관

개장 일자 : 2018년 1월 9일(화)~12일(금)
전시장 :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LVCC) 중앙홀(#s12401 &12908)
부스 면적 : 2,508 m²
전시 내용 :
1) 파나소닉의 100년사 및 경영철학
2) 기업 솔루션, 최신 자동차 및 항공전자 솔루션 전시

LVCC의 메인 부스 외에도 파나소닉의 다른 전시는 테크웨스트(Tech West) 전시장에서도 볼 수 있다.

테크웨스트

전시장 : 샌즈(Sands) 홀 A~D(#40060)
전시 내용 : 원터치 홈 오토메이션(‘ENY’ 스마트 기기), 원터치 신분 인식, 3D 카메라 스테빌라이저
전시장 : 베네시안 타워(Venetian Tower) (스위트 29~111 & 29~115)
전시 내용 :
최신 테크닉스(Technics) 제품
레퍼런스 클래스 디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시스템 SL-1000R
레퍼런스 클래스 디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SP-10R

동영상: One Touch Home Automation, One Touch ID Authentication - Sands Expo
https://youtu.be/dNGulaV1Bx0
Photos: CES 2018 Technics Room - Tech West, Venetian Tower
https://photos.app.goo.gl/2nFLUdsS94bgmQbI3

프레스 킷

파나소닉 보도자료, 부스 사진 및 동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ttp://news.panasonic.com/global/presskits/ces2018

출처: http://news.panasonic.com/global/press/data/2018/01/en180109-6/en180109-6.html

관련 링크

[보도자료] Panasonic Automotive to Exhibit at CES 2018 (Jan 9, 2018)
http://news.panasonic.com/global/press/data/2018/01/en180109-4/en180109-4.html
[보도자료] Panasonic Develops Scalable “ePowertrain” Platform for Small EVs - Looking ahead to the Coming Mobility Society (Jan 9, 2018)
http://news.panasonic.com/global/press/data/2018/01/en180109-5/en180109-5.html
20th Century Fox, Panasonic and Samsung Gain Momentum for Best Possible TV-Viewing Experience with HDR10+ Technology (Jan 6, 2018)
http://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8/53726.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150052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미디어 문의 양식: http://goo.gl/zbb78K

웹사이트: http://www.panasonic.com/global

연락처

Panasonic Corporation
Global Communications Department
Global PR Off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