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 참여할 비정규직 이공계 여성 박사 모집

학회 참가 및 연수 최대 500만원 지원

2018-01-15 09:2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비정규직 이공계 여성 박사를 모집한다.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은 비정규직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이 경력단절 없이 연구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해외 학술 활동 참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비정규직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 △이공계 박사과정 수료자 △상시근로자 50인 이하 연구기관에 재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이다. 1월 29일(월)부터 2월 2일(금)까지 지원서류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우편 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자는 학회 구두·포스터 발표 및 국외기관 연수·첨단기술연수 참여를 위한 교통비, 체재비, 등록비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WISET 한화진 소장은 “여성과학기술인 중 비정규직 비율은 40.3%로 비정규직의 경우 고용이 불안정하고 교육훈련 기회가 낮아 연구 경력 단절 가능성이 높다”며 “국외 학회와 연수 참여는 커리어를 쌓는 중요한 기회지만 비정규직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의 경우 기회가 적고, 기관 내의 지원이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에 학회·연수 참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원들과 네트워킹을 형성하고 연구아이디어를 얻으면 경력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사업 취지를 밝혔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여성과학기술인은 개별 신청으로 학회 및 연수에 참여한 후 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여비 지원 외에도 WISET에서 제공하는 교육 및 간담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역량 강화는 물론 여성과학기술인 간 네트워크 형성으로 우수 연구자로서 새로운 도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1차 신청 접수는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2차 접수는 6월에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WIS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WISET은 2006년부터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총 395명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지원해왔다. 지난해에는 연구과제 선정 7건, 취업 20건, 공동 연구 참여 11건, SCI 등 논문게재 109건, 특허 출원 및 등록 13건의 성과가 있었다. 이번 사업의 참여자 중 일부는 정부출연연구소 및 기업연구소에 정규직으로 취직되었으며 국내·외 유수의 대학 교수로 임용되어 제2의 연구 인생을 시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 수혜자 지원 금액

학회 포스터 발표(아시아/비아시아) : 최대 150만원/최대 250만원
학회 구두 발표(아시아/비아시아) : 최대 200만원/최대 300만원
연수(아시아/비아시아) : 최대 400만원/최대 500만원
첨단기술연수(아시아/비아시아) : 최대 400만원/최대 500만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공모 페이지: http://www.wiset.or.kr/contents/information_view.j...
지원서류 다운로드 페이지: http://academy.wiset.or.kr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대외협력·홍보팀
오은숙 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