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초지부, 한부모가정 자녀 학습 멘토링 지원 나서

한부모가정사랑회와 상호협약 체결

뉴스 제공
티지언스
2018-01-12 15:30
김포--(뉴스와이어)--(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초 1지부를 운영 중인 (주)티지언스(대표 김수환)는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 (사)한부모가정사랑회(회장 황은숙)와 11일 한부모가정의 권익과 복지 증진을 위한 상호협약을 맺고, 한부모가정 자녀의 학습 멘토링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에 인가된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초지부는 서초구 1365학습멘토링을 통해 지난 반 년간 1천여명이 학습 멘토를 신청해 1500시간의 봉사 시간을 인증받았다. 서울대 수학과, 육사생도부터 펜실베니아주립대학생과 순천향의대, 경북의대 의전원, 경상의대생 등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 멘토와 미술치료사 1급 전문치료사 등 다양한 성인 자원봉사자들이 청소년 대상의 멘토링 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초지부에 연간 300시간 봉사를 약속한 학생이 아산장학재단으로부터 전액 장학금을 받았다. 이들 멘토는 상산고, 한영외고, 외대부고, 명덕외고, 대일외고, 현대청운고, 천안북일고, 대원국제중 등 특목고 학생들과 강남 4구의 전교 상위권 학생들이다.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초지부는 이들이 학습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매주 방문하고 있다며, 사교육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한가정 자녀들이 또래 친구들로부터 서로 배울 수 있다는 부분에서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티지언스는 2009년 대한산부인과의사회의 CSR캠페인으로 전국 미혼모가정, 한부모가정, 장애인, 보육원 등 2009명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10억원 상당의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 행사를 기획했다. 이후 인공임신중절(낙태) 예방을 위한 산부인과 의사들의 네이버 지식인 상담 10만건을 수행한 공익 캠페인 기관이다.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은 2017년 필리핀의 마약 중독 청소년을 돕기 위한 재활시설 건립 차원에서 주최한 마닐라 K-POP콘서트에 동아제약 박카스 기부 협약을 중개하고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후원으로 2017 저출산 후원을 위한 폴포츠 고양아람누리 자선공연을 주최하기도 했다.

학습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멘티 및 학습 도움 봉사를 하고 싶은 멘토 청소년 및 대학생, 일반인은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정부 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서 서초구 멘토링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티지언스 개요

티지언스는 2005년에 설립되어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익캠페인과 질병 홍보 및 예방 캠페인을 8년째 대행하고 있는 온라인마케팅홍보회사로서 산부인과, 성형외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치과 등 다수의 병의원과 경기도청 외국어홍보블로그, 유니세프, 대북민간협의회,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 기아대책, 성분도장애인보호작업장, 양재노인종합복지관, 온누리교회 캄보디아선교사이트 제작 등 공공기관과 공익홍보 사이트제작과 언론홍보, 바이럴마케팅을 대행하고 있다.

정부 자원봉사 포털사이트: http://1365.go.kr

웹사이트: http://www.tgience.com/

연락처

티지언스
김수환 대표
031-983-5033
이메일 보내기

참여 문의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초지부
김포센터
031-983-5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