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획기적 기술 개발한 올리보 래보러토리즈 인수

혁신적인 ‘제2의 피부’ 기술이 미용에 새로운 가능성을 가져다 줘

2018-01-12 14:25
도쿄/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굴지의 세계적 화장품 기업 시세이도 컴퍼니(Shiseido Company, Limited, 이하 ‘시세이도’)(도쿄증권거래소: 4911)가 지역 본사 겸 연결 자회사인 시세이도 아메리카 코퍼레이션(Shiseido Americas Corporation, 이하 ‘시세이도 아메리카’)이 올리보 래보러토리즈(Olivo Laboratories, LLC, 이하 ‘올리보’)의 자산을 실질적으로 전부 인수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올리보는 폴라리스 파트너스(Polaris Partners)가 지원하는 매사추세츠주 기반 스타트업으로서 선구적인 XPLTM* ’제2의 피부(Second Skin)’ 기술을 포함한 독자적인 생체재료 기술을 통해 피부과 분야를 발전시키고 있다. 이 회사 CEO는 폴라리스 파트너인 에이미 슐먼(Amy Schulman)이다. 인수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교차 결합하는 폴리머 층

올리버의 특허 받은 접근방식은 전통적 화장품이나 심지어 미용 성형술로는 이룰 수 없었던 여러 가지 유익한 점을 가진 통기성과 신축성이 있고 거의 보이지 않는 인공 피부를 생성한다. 올리보는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데이빗 H코흐 연구소(David H. Koch Institute) 교수인 로버트 랭거(Robert Langer) 박사*,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웰먼 광의약센터(Wellman Center of Photomedicine) 소장인 록스 앤더슨(Rox Anderson) 박사 및 MIT의 화학공학 부교수인 댄 앤더슨(Dan Anderson) 박사 등 저명한 과학자들이 설립했다. 이번 거래에 따라 올리보의 연구 개발(R&D)팀은 시세이도 아메리카 조직에 합류하게 된다.

* 랭거 박사는 찰스 스타크 드레이퍼상(Charles Stark Draper Prize), 미국 국가 과학상(United States National Medal of Science), 엘리자베스여왕 공학상(Queen Elizabeth Prize for Engineering), 2014 교토상(2014 Kyoto Prize)을 포함한 220여개의 상을 수상했다.

이번 인수는 시세이도와 그 글로벌 혁신 센터(Global Innovation Center)가 미용 혁신기술 영역을 전세계적으로 더욱 확대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는 일련의 계획 중 최종적인 조치이다. 올리보의 혁신기술과 시세이도의 연구개발 역량이 결합되면 떠오르는 ‘피부 성형(skin shape correction)’ 부문에서 크게 도약하고, 피부 관리와 햇빛 차단 관리(suncare)를 즉시 그리고 의미 있게 향상시키는 제품을 개발하는 길이 열릴 것이다.

시세이도의 우오타니 마사히코(Masahiko Uotani) 사장 겸 CEO는 “회사는 중장기 전략인 ‘비전 2020(VISION 2020)’의 일환으로 세계적 차원의 전혀 새로운 종류의 미용 제품을 개발하려는 지속적인 노력의 다음 단계로 올리보를 인수하는 것이다. 올리보의 획기적인 ‘제2의 피부’ 기술은 개인화(personalization) 기술 스타트업인 매치코(MATCHCo), 인공지능(AI) 기반 미용 기업인 가이아란(Giaran), 시세이도가 개발한 디지털 개인화된 피부 관리 포트폴리오인 옵튠(OPTUNE) 등 시세이도의 견실한 혁신적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된다. 우리가 미용 산업을 재창조하고 고객 각자가 개별적으로 추구하는 미용에 맞춘 새로운 제품을 계속 개발하는 과정에서 올리보의 새로운 동료와 랭거 박사의 전문 기술을 맞이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리보 공동 설립자인 로버트 랭거 박사는 “우리는 과학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다룬다. 이를 통해 우리는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생체 재료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었다. 시세이도는 그러한 사명을 계속 추구하고 우리의 XPL의 다양한 기술을 더 입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앞으로 XPL ‘제2의 피부’의 잠재성을 광범위한 분야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리보의 에이미 슐먼 CEO는 “미용 과학 분야를 선도하고 미용 산업 분야에서 피부 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내는 비전과 자원 및 인재를 가진 기업인 시세이도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마크 레이(Marc Rey) 시세이도 아메리카 사장 겸 CEO는 “미용 전문 기술이 계속 빠르게 진화함에 따라 시세이도 그룹 같은 기업이 기술을 혁신하고 제품을 개발하는데 외부의 관점을 채택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 지고 있다. 랭거 박사와 올리보 팀 같이 연구를 선도하는 과학자들과 힘을 합쳐 최첨단 과학과 미용 기술을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의 수요를 계속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도 컴퍼니(Shiseido Company, Limited) 개요

시세이도는 일본 최초의 서양식 약국으로서 1872년 설립됐다. 사업은 점차 번창해 화장품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동양과 서양에서 사용 가능한 심미학과 최첨단 기술을 제공했다. 일본에 뿌리를 둔 최초의 화장품 회사로서 세계적으로 이름이 알려진 시세이도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품질 표준을 대변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시세이도의 스킨케어, 메이크업, 프레이그런스의 글로벌 셀렉션은 특별한 고성능스킨케어와 브라이트닝 라인을 포함한다. 시세이도는 남성용 바디케어와 선케어, 스킨케어 제품도 제공한다. 140여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동시대의 혁신인 시세이도 그룹 브랜드는 현재 120여개 나라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group.shiseid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리보 래보러토리즈(Olivo Laboratories, LLC) 개요

올리보 래보러토리즈(Olivo Laboratories)는 생체재료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피부 관련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피부과 분야의 미충족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립됐다. 회사는 2015년에 ‘리빙 프루프(Living Proof)’에서 분사되어 피부의 의학적 및 미용적 문제에 주안점을 둔 완벽하게 공학적으로 설계된 제품을 통해 기준이 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110054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hiseidogrou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시세이도(Shiseido) 본사
엔도 타츠요시(Tatsuyoshi Endo)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사업부
tatsuyoshi.endo@to.shiseido.co.jp

시세이도 아메리카(Shiseido Americas)
재지아 지엘린스키 터시(Jadzia Zielinski Tirsch)
기업커뮤니케이션 수석부사장
+1 212-805-2357
jtirsch@sac.shiseido.com

올리보 래보러토리즈(Olivo Laboratories)
핼리 쿤(Hallie Kuhn)
사업개발 담당
hallie@olivolab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