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슈어런트와 워런티그룹, 딜 스트럭처 수정

딜 스트럭처 단순화

현 재무제표 기준, 워런티 인수로 2018년 주당 이익 다소 증가 전망은 불면

전략적 근거, 성장 기회, 운영 시너지 효과 등도 여전히 매력적

뉴스 제공
Assurant, Inc.
2018-01-11 19:05
뉴욕/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 위기 관리 솔루션 제공 기업인 어슈어런트(Assurant, Inc.)(뉴욕증권거래소: AIZ)와 보호 계획 및 관련 프로그램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워런티그룹(The Warranty Group), 포트폴리오 기업인 TPG캐피털(TPG Capital)은 세 회사가 2017년 10월 18일 발표한 25억달러 규모의 인수 합병 계약 구조를 수정했다고 9일 발표했다.

수정된 계약에 따라 어슈어런트는 TWG홀딩스리미티드(TWG Holdings Limited)와 그 자회사를 인수하게 되며 델라웨어 법인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이 같은 변화는 최근 제정된 미국 세법에 따른 것이며 어슈어런트는 전체 딜 스트럭처(deal structure)를 간소화하고 합병 파이낸싱 구조를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 인수 작업은 규제 및 기타 관습적 청산 규정에 따라 2018년 2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이 인수 건의 규모는 주식 가치 기준 19억달러 또는 기업 가치 기준 25억달러로 기존과 동일하며 여기에는 워런티그룹의 현 부채가 포함돼 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이번 인수에 따라 2018년 어슈어런트의 주당 영업이익은 현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다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인수 관련 무형 자산의 감가상각을 제외하면 상당히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증가분은 미국 세법 제정에 따른 순 이익을 반영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어슈어런트의 독자적 주당 이익 기준치에 대해 산출된 것이다. 어슈어런트는 합병 후에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티커 심볼 AIZ로 거래된다.

수정 후 합병 구조에서 변경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TPG캐피털과 그 관계사는 어슈어런트 주식 1040만 주(현 발행 주식의 19.8%)를 받게 된다. 이는 앞서 발표된 1600만 주보다 다소 줄어든 것이다.

· TPG캐피털과 그 관계사는 어슈어런트 주식 감소분 대신 현금 보수를 더 많이 받게 된다. 현금 보수는 합병 전략 조정 효과를 감안 후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총 8억6000만달러 가량이다.

· 어슈어런트는 새로운 구조를 반영해 15억달러의 브리지 대출(10억달러에서 증가)을 위한 신규 약정서를 체결했다. 어슈어런트는 현재의 브리지 대출을 시장 조건에 따라 부채와 자본 조합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 이 합병은 미국 또는 기타 관할지역의 어슈어런트 주주에게 더 이상 과세 대상이 되지 않는다.

· 합병 종결 시 어슈어런트 이사회는 TPG캐피털 출신 2명을 비롯한 14명의 이사로 구성된다.

앨런 콜버그(Alan Colberg) 어슈어런트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합병 구조 단순화로 주주, 클라이언트, 임직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며 “뿐만 아니라 글로벌 조직에 세금 개혁 효과도 가져다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중요한 것은 이번 인수가 여전히 세계 선도적인 차량 보호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는 한편 다른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시장에 걸쳐 입지를 확대하는 발판이 될 매력적이고 전략적인 거래라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전략적 근거와 앞서 발표된 기타 주요 조건은 변경되지 않았다.

· 어슈어런트와 워런티그룹의 결합은 어슈어런트가 매력적인 상품과 클라이언트 포트폴리오, 다각화된 성장 프로파일을 갖추고 세계 시장을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시장 전략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어슈어런트는 글로벌 영업을 최적화해 2018년 말까지 6000만달러의 세전 영업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 어슈어런트의 현 경영진이 합병 후 회사를 경영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 안내

어슈어런트는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늘 오전 8시 30분 이 거래를 논의하기 위한 컨퍼런스 콜과 웹캐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 웹캐스트 및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은 어슈어런트의 웹사이트 IR 섹션(Investor Relations section)에서 접속할 수 있다. 생방송을 들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행사 직후 재생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문

어슈어런트의 재정 자문은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 & Co. LLC)가, 법률 자문은 윌키 파 & 갤러거(Willkie Farr & Gallagher LLP)가 담당하고 있다.

UBS 인베스트먼트 뱅크(UBS Investment Bank)는 더 워런티 그룹의 재정자문을, 스캐든 압스 슬레이트 미거 & 플롬(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 LLP)이 법률 자문을 맡고 있다.

어슈어런트(Assurant) 개요

어슈어런트(Assurant)(뉴욕증권거래소: AIZ)는 고객들의 거주지와 구매상품을 보호하는 세계적인 위험관리 솔루션 기업이다. 수백만 명의 고객들이 주택, 자동차, 가전제품, 모바일 기기 및 장례식 등 주요 구매에 대한 어슈어런트의 혁신적인 상품, 서비스 및 지원을 신뢰하고 있다. 어슈어런트는 이러한 구매를 수행, 판매 또는 자금을 조달하는 대표적인 기업들과 제휴해 그들이 고객들을 세심히 보살피고 사업이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포춘 500(Fortune 500) 기업으로서 어슈어런트는 전세계 16개 나라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2017년 9월 30일 기준으로 회사는 320억달러의 자산과 60억달러의 연간 수익을 창출한다. assurant.com 또는 트위터(@AssurantNews) 참조.

더 워런티 그룹(The Warranty Group) 개요

50여 년 간 업계를 주도해온 더 워런티 그룹(The Warranty Group)은 보증 솔루션 및 관련 보장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기업으로 35개가 넘는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16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더 워런티 그룹은 전액출자회사인 버지니아 슈어티 컴퍼니(Virginia Surety Company)와 런던 제너럴 인슈어런스(London General Insurance)를 보유하고 금융기관을 위한 특수보험 상품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자동차, 주택, 소비자가전, 전자제품, 가구 등의 소비재 부분에서 세계 유수의 제조, 유통 및 판매 기업들에게 보험 인수, 클레임 관리 및 마케팅 전
문지식을 제공하는 단일 소스 솔루션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thewarrantygroup.com 참조.

TPG 개요

TPG는 1992년 설립된 대표적인 글로벌 대안투자 회사로 73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며 오스틴, 베이징, 보스턴, 댈러스, 포트워스, 홍콩, 휴스턴, 런던, 룩셈부르크, 멜버른, 모스크바, 뭄바이, 뉴욕, 샌프란시스코, 서울, 싱가포르 등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TPG의 투자 플랫폼은 사모, 성장벤처, 부동산, 신용, 상장주식 등 광범위한 자산 클래스를 아우른다. TPG는 투자자들에게 역동적인 상품과 옵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포트폴리오의 투자전략 및 성과 전반에서 규율 제정과 우수한 운영을 향상하는 데 주력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tpg.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관련 주의문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일부 진술 증 특히 예정된 거래와 관련해 영업 시너지, 합병된 회사의 향후 성과, 합병된 회사의 향후 실적, 재무상태 및 영업, 기업의 수준 예측 및 상품, 계획된 활동, 예상 성장률, 시장점유율 및 기회, 전략, 경쟁 및 기타 예측, 목표, 향후 기간에 대한 재무 메트릭스 등 거래의 시너지와 이익과 관련한 모든 진술은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U.S.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경영진의 최선의 예측과 가정 및 전망에 기반하며 상당한 불확실성을 내포할 수 있다. 실제 결과는 이 미래예측진술에서 전망한 바와는 물리적으로 상이할 수 있다. 어슈어런트(Assurant)와 더 워런티 그룹(The Warranty Group)은 모두 새로운 정보 또는 향후 사건 및 변화 등의 결과로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어슈어런트의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반적인 위험 요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어슈어런트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간 및 정기 보고서에 명시된 위험요인을 참조 바람. 보고서는 웹사이트(http://www.sec.gov)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090059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ssurant.com/

연락처

어슈어런트(Assurant)
언론 문의
린다 레쿠페로(Linda Recupero)
+1 212.859.7005
linda.recupero@assurant.com
투자자 문의
수잰 셰퍼드(Suzanne Shepherd)
+1 212.859.7062
suzanne.shepherd@assurant.com
숀 모시어(Sean Moshier)
+1 212.859.5831
sean.moshier@assurant.com

더 워런티 그룹(The Warranty Group)
언론 문의
마가렛 네이글(Margaret Nagle)
+1 312.356.3010
Margaret.nagle@thewarrantygroup.com

TPG
언론 문의
루크 바렛(Luke Barrett)
+1 212.601.4752
lbarrett@tp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