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PS, 실리콘밸리로 돌아와 차세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개발 박차

미국 투자자·업계 베테랑, MIPS에 풍부한 반도체 전문성 제공 예정
출처: MIPS Technologies
2018-01-09 16:17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주--(뉴스와이어) 2018년 01월 09일 -- 업계에서 널리 쓰이는 MIPS 프로세서 아키텍처와 IP 코어 공급 업체인 MIPS가 독립 기업 형태로 실리콘밸리에 돌아온다고 발표했다.

MIPS는 차세대 지능형, 커넥티드 플랫폼을 위한 프로세서 혁신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전세계에 수십억 개가 판매되는 MIPS CPU는 폭넓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며 셋탑박스와 DTV, 네트워킹 스위치와 라우터, 로보틱스, IoT(사물인터넷) 분야에서는 정상급 지위를 가지고 있다. 또한 LTE 모뎀 분야에서도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MIPS 아키텍처는 현재 대부분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에 사용되며 새롭게 부상하는 자율 주행 차량에도 장착되고 있다.

MIPS는 우수한 프로세서 코어 포트폴리오를 갖춘 소프트 IP 제공업체이며 지속적으로 업계 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IPS는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컴퓨팅 효율 극대화를 위한 하드웨어 멀티 스레딩(multi-threading)과 소프트웨어 아이솔레이션을 위한 하드웨어 기반 가상화 서비스를 공급한다. 또한 미션 크리티컬하고 높은 수준의 안전 표준 지원에 필요한 실용적인 각종 안전 기능과 정책 관리를 제공한다. 이는 당사가 진행한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투자를 보완하고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

반도체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투자 성공 이력이 풍부한 미국의 벤처 캐피탈 기업 Tallwood Venture Capital(Tallwood)은 Imagination Technologies로부터 MIPS를 인수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맡았다.

Tallwood는 Paxion Capital Partners(Paxion)와 함께 글로벌 수준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자본과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고성장 기술과 기술 관련 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Tallwood 매니징 파트너인 Dado Banatao MIPS 이사회 의장은 “MIPS의 기본적 아키텍처, 코어, IP는 막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Tallwood가 투자를 추구하는 혁신 기술과도 부합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MIPS는 RISC 아키텍처 최초 상용화를 통해 컴퓨팅을 모든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및 팹리스 반도체 모델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MIPS가 창업의 뿌리인 실리콘밸리로 돌아와서 기쁘고 차세대 컴퓨팅에서도 중요 역할을 지속할 수 있도록 MIPS를 도약시킬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Banatao 의장은 반도체 업계의 혁신적인 기술을 개척한 실리콘밸리의 다수 스타트업의 공동 설립자이며 초기 투자자이기도 하다. 이런 스타트업들은 PC 그래픽 가속 아키텍처, 상용 GPS,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용 네트워킹 인프라 등의 컴퓨팅과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 기술 개발을 견인하고 있다.

Tallwood에 인수되어 실리콘밸리로 복귀한 이후 MIPS는 미국 반도체 산업의 개발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 유명 투자자와 자문인들을 끌어 모았다. Dado Banatao외에도 Riverwood Capital and WRV Capital의 창립 파트너인 Nicholas Brathwaite도 Paxion을 대표해 이사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스탠포드대 학장을 역임했고 1984년에 설립된 MIPS Computer Systems 공동 창업자이기도 한 John Hennessy, Juniper Networks의 창립자 겸 수석 과학자인 Pradeep Sindhu, Fairchild Semiconductors의 전 CSO인 Steve Fu 등이 MIPS의 기술 자문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John Hennessy는 “애플리케이션에서의 AI의 역할은 우리가 가늠할 수조차 없는 방식으로 커지고 우리 삶을 변화 시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AI 생태계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이곳에 MIPS가 자리를 잡는 모습을 지켜 보는 것은 굉장히 기쁜 일이다”며 “또한 MIPS 아키텍처는 초기의 간단함, 효율성, 확장성을 통해 수년간 끊임없이 발전하며 새로운 아키텍처 개념을 접목시킬 수 있었다. AI 또한 다르지 않을 것이다. Dado의 임기 중에 MIPS는 차세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용 프로세싱 아키텍처로 각광 받을 것이다”고 밝혔다.

MIPS 개요

MIPS는 전세계 유명 제품에 쓰이는 프로세서 아키텍처와 IP 코어의 제공 업체다. 간소화된 MIPS RISC 아키텍처와 CPU 코어를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부문에 걸쳐 고효율의 확장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IoT 엣지에서 고성능 네트워크 장비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사용된다. 당사는 1984년에 스탠포드 대학의 연구진에 의해 MIPS Computer Systems로 창립되었으며 차세대 지능형, 커넥티드 장비용 프로세싱 혁신에 주력하는 독립 기업이다. MIPS 디자인은 전 세계에 걸쳐 수십억 대가 수출되고 있으며 우주 장비를 통해 태양계 가장자리까지 도달했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있으며 전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다.

MIPS와 MIPS 로고는 MIPS Tech, Inc. 혹은 미국 및 기타 국가 내 계열사의 등록 상표다. 기타 모든 등록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소유다.
언론연락처: MIPS Technologies   Corridor Communications, Inc.   Phyllis Grabot   +1 805 341 7269   +1 818 681 577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MIPS, 실리콘밸리로 돌아와 차세대 지능형 애플리케이션 개발 박차
산업별 보도자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