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직스 턴키 방식 VR 솔루션, 장착형 VR 헤드셋 업계의 최신 물결에 박차

최초의 상용 솔루션, VR 데이터 통신 채널 전반에 최고의 해상도와 가장 빠른 응답 속도 구현

2018-01-09 15:35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디스플레이 제어기 전용 제품군인 슬림포트(SlimPort®) ANX753x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혼합현실(Mixed Reality) 헤드셋 등 최근 선보인 부착형 VR HMD(머리 장착 디스플레이)에서 구현되었다고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가 8일 발표했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1.4 입력, 기기 당 16-DSI 레인, 그리고 HDCP 2.2/1.4 고대역폭 디지털 콘텐츠 보호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는 쿼드 MIPI-DSI 제어기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ANX753x 제품군은 오늘날 가장 높은 초 당 최대 120 프레임에 이르는 성능기준을 충족시키는 VR HMD가 요구하는 고해상도를 지원한다.

아날로직스 마케팅 부문 부사장 마이클 칭(Michael Ching)은 “VR 헤드셋 메이커는 물론 VR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업체들과 긴밀히 공조해 업계의 기준을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턴키 방식의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상호운용성을 보장하고 있다”며 “아날로직스의 기술과 제품 로드맵은 디스플레이포트 부문의 오랜 경험을 통해 미래 세대의 VR 헤드셋이 실제와 같은 고해상도의 VR을 체험하게 해주는 힘과 화소를 제공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ANX753x는 VR 데이터 통신 채널 전체의 현재 및 미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상용 VR 제품의 종합 세트 중 일부로 VR 소스와 HMD 간의 영상, 데이터 및 파워를 높은 신뢰도의 우수한 성능으로 전송할 수 있다. 아날로직스의 VR 솔루션 제품군에는 다음과 같은 제품도 포함되어 있다.

· USB-C 포트가 필요한 VR HMD 설계에 사용되는 완전 통합형 포트 제어기 솔루션. 초당 최대 10기가바이트(Gbps)의 데이터 속도에서 스위칭을 지원하는 통합형 디먹스(de-mux)를 갖춘 USB-PD 3.0 포트 제어기인 ANX7327은 ANX753x 제품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HDMI와 표준 디스플레이포트 등 레거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USB-C 에 연결시키는데 필요한 VR 시스템 설계에 사용되는 통합형 USB-C 스위치 솔루션을 장착한 단일 칩 브리지(Single-chip bridge) 솔루션과 리타이머(re-timer)
USBC 어댑터에 대한 HDMI 2.0 + USB 3.1(ANX7688 브리지)
USB-C 어댑터에 대한 디스플레이포트1.4+ USB 3.1(USB-C 스위치가 있는 ANX7440 리타이머)

· 길이가 확장된 액티브 VR 케이블(active VR cable)에서 실행되는 USB-C 케이블 익스텐더에 사용되는 확장신호 세기 10 Gbps의 리타이머 솔루션(ANX7440, ANX7496, ANX7490)

이번 주 CES® 2018 기간 동안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South Hall 1의 아날로직스 부스 #20539에서 제품 시연이 이루어진다.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개요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는 스마트폰 등 휴대 장치부터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 및 대형 고선명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멀티미디어 시장용 반도체를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아날로직스는 고속 신호 변환기와 슬림포트 제품군을 포함해 디스플레이포트용 종단간 인터페이스 연결 반도체 솔루션 제공 분야의 시장 선도기업이며 저전력 고속 타이밍 컨트롤러 솔루션 같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표준은 고해상 동영상과 오디오를 위한 혁신적인 패킷화 디지털 인터페이스로 영상전자표준화위원회(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 VESA)가 개발했다. 슬림포트 브랜드 제품은 디스플레이포트와 MyDP(Mobility DisplayPort) 및 USB 타입-C 커넥터 관련 디스플레이포트 변경모드 표준을 준수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nalogix.comwww.slimport.com), 트위터(@Analogix 및 @SlimPortConnect), 링크드인을 통해 볼 수 있다.

Analogix와 SlimPort는 아날로직스 세미컨덕터(Analogix Semiconductor, Inc.)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상호는 각 소유기업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080050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ix.com

연락처

아날로직스(Analogix)
그라시아 스테판(Gratia Stefan)
+1 408-988-8848
marcom@analog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