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d테크놀로지스, 새로운 3D 비행 시간 깊이 감지 이미저 IRS238XC 및 세계 최소형 3D 카메라 공개

뉴스 제공
pmdtechnologies ag
2018-01-09 14:30
지겐, 독일/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ag, 이하 ‘pmd’)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새로운 3D이미저(imager) ‘IRS238XC’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8일 발표했다.

이 이미저는 빠르게 성장하는 3D 심도감지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pmd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 AG)가 공동 개발했다. 심도 감지(depth sensing) 기술은 애니모지스(animojis) 같이 사용자 얼굴 움직임을 분석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얼굴 인증(FaceID)을 위해 심도감지 기술을 사용하는 아이폰X(iPhone X)가 출시된 이후 스마트폰 분야에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pmd의 3D심도감지 기술은 스마트폰, 증강현실(AR) 헤드셋, 지능형 가전 기기 또는 로봇 등 이미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 탑재되어 시장 점유율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pmd가 시장 요구에 대한 값진 교훈을 얻었기 때문에 적분 가능한(integrable) 심도감지 기술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ToF(Time-of-Flight) 3D 카메라용 ‘IRS238XC’를 개발했다.

카메라 모듈의 레이아웃과 통합 기능은 3D 심도감지 카메라 모듈 기준을 준수하는 레이저 클래스 1을 지원하기 위한 전용 기능을 탑재하여 크게 향상됐다. 이 제품에는 MIPI인터페이스와 디지털 논리가 탑재되어 3D카메라 모듈을 작동하기가 쉽고 편리하다. ‘IRS238XC’에는 각 화소 마다 서프레션 오브 백그라운드 일루미네이션(Suppression of Background Illumination, SBI) 회로망이 있어서 햇빛이 완전히 밝은 옥외에서도 강력한 심도감지가 가능하다. 또 ‘IRS238XC’는 3만8000개의 화소가 있어서 기존 적분 가능한 3D 심도감지 칩 보다 해상도가 높고 940nm파장에서도 작동하도록 조정돼 있어서 옥외 성능을 더 향상시킨다.

마지막으로, 하지만 역시 중요한 것은, pmd의 CES 스위트에서 전시하고 있는 ‘IRS238XC’의 참고 카메라 모듈은 이미저, 렌즈, IR(적외선) 방사체(emitter) 및 모든 관련 회로를 포함하여 밑바닥 면적이 12mmx8mm밖에 안 되어 현재 나와 있는 3D카메라 모듈 중 세계에서 가장 작다는 것이다.

베른트 북스바움(Bernd Buxbaum) pmd테크놀로지스 최고경영자(CEO)는 “2005년부터 ToF칩 제품을 출시하고 2016년부터 대량의 제품을 소비자 시장에 출시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을 한 단계 높여 시장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적기에 기능이 우수하고 통합된 이미저 신제품을 발표하여 기쁘다”고 말했다.

‘IRS238XC’는 3D 심도감지 카메라의 얼굴 인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pmd와 인피니언의 소프트웨어 파트너들이 관련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그렇지만 ‘IRS238XC’는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헤드셋, 로봇, 드론, 지능적 가전 기기 등 다른 분야에서도 채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IRS238XC’의 샘플은 이미 판매되고 있으며 2018년 4분기에 양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문의와 자세한 정보는 Infineon.com/real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md와 인피니언의 이미저를 사용하여 단 한번의 시설 보정을 통해 3D 카메라를 높은 수율로 대량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입증한 모듈 생산 파트너들은 새로운 ‘IRS238XC’를 사용하여 모듈을 대량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이다.

CES 2018의 웨스트게이트 호스피탈리티 스위트(Westgate Hospitality Suites) 1310, 테크 이스트(Tech East)에 있는 pmd에 오면 혁신적 칩과 세계 최소형 3D 카메라 모듈을 직접 볼 수 있다.

events@pmdtec.com 을 통해 면담 요청이 가능하다.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ag) 개요

독일 지겐과 미국 새너제이에 기반을 둔 팹리스 IC(집적회로) 회사인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ag)는 3D ToF CMOS(상보성 금속산화막 반도체) 기반 디지털 이미징 기술 분야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2002년에 사업을 개시한 회사는 pmd기반 애플리케이션, pmd 측정 원리 및 그 적용 관련 특허를 전세계적으로 200여개 보유하고 있다. pmd의 3D센서 대상 시장은 산업 자동화, 자동차 및 AR/VR같은 광범위한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pmdtec.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080063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mdtec.com/

연락처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ag)
사브리나 북스바움(Sabrina Buxbaum)
기업전략 및 마케팅 담당
전화: +49 271 23 85 38 800
팩스: +49 271 23 85 38 809
s.buxbaum@pmdt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