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서울샵디자인테크전시회, 25일~27일 SETEC에서 개최

잘나가는 가게, 돈 버는 가게, 스마트 샵의 미래

뉴스 제공
에이스비즈컴즈
2018-01-08 10:00
서울--(뉴스와이어)--리테일과 샵의 2018년 트렌드를 청(請)하고, 담(談)하며, 동(動)하는 유통산업 첨단 전시회 ‘2018 서울샵디자인테크전시회’가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SETEC 서울무역전시관에서 100개사(7개국)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잘나가는 가게, 돈 버는 가게, 스마트 샵의 미래’를 표방하는 제1회 서울샵디자인테크전시회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리테일 샵 전문 전시회다. 4차 산업혁명, 무인 점포, 스마트 샵 등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리테일 산업에 2018년 처음으로 첨단 트렌드 및 비전을 보여 주는 All About Shop을 선보인다.

최근 소상공인, 전통 상권, 골목 상권, 청년몰 등 약 300만명에 달하는 유통 샵의 발전을 위한 해법이 필요해졌다. 이번 전시회는 새롭게 창업하거나 리모델링을 한 경우, 업종을 전환한 경우에 전문 지식 습득 및 교류, 네트워킹 공간이 될 전망이다.

전시회에서는 첨단 샵의 인테리어, 디자인 및 기술, 스마트 무인 점포 등 미래의 샵 형태를 전망해 볼 수 있다. 또한 각종 블로그, 소셜 미디어 활동 등을 통하여 3000명 이상의 관람객 및 국내외 바이어가 참관하는 유통산업의 종합 플랫폼이 될 예정이다.

전시회와 함께 유통산업 수요자의 실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하여 2018년 유통산업 Hot 트렌드와 소상공인 창업 전략 등을 주제로 25일~26일 양일에 걸쳐 샵 컨퍼런스(SHOP! CON)가 진행되며 2018 자영업 트렌드 저자와의 만남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또한 부대행사로 소상공인을 위한 컨설팅, 유명 샵 테크니컬 투어, 유니크샵 사진 공모전 등이 준비되어 있어 참관객과 참가업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샵디자인테크전시회 추진위원장 황희곤 교수는 “이번 전시회는 최근 업계를 달구고 있는 리테일 이슈와 핵심을 관통하는 전시회로 유통업계 실무자들이 새로운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전시회”라며 “소상공인들이 샵을 운영하는 데 있어 변혁의 2018년에 맞춰 새로운 전략과 창업의 실마리를 찾는 유용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에이스비즈컴즈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대한상공회의소, 서일대학교, 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가 후원한다.

에이스비즈컴즈 개요

에이스비즈컴즈는 한국 MICE 산업의 새로운 글로벌 프런티어를 표방하고 MICE 분야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길을 모색하는 혁신적인 플랫폼 구축을 지향한다. 전시 컨벤션 사업 개발 운영,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협회 시장(Association Market) 개발 육성,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의 R&D 연구조사 등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seoulshopexpo.com

연락처

에이스비즈컴즈
전략기획팀
김묘정 대표
02-566-370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이스비즈컴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