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자동차 및 컨슈머용 무선 충전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18-01-04 10:39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스마트폰, 웨어러블, 의료기기, 산업용 장비를 위한 AURIX™ 및 XMC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의 효율적이며 편리한 무선 충전 솔루션을 선보인다.

인피니언은 스마트하고 안전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IP를 포함하는 고성능 칩셋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시스템 솔루션 파트너사와 손잡고 인덕티브 및 공진 방식 무선 충전용으로 레퍼런스 디자인도 제공한다. 이들 솔루션을 사용하여 차 안, 집, 공공 장소를 비롯한 어디서나 편리하게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다.

◇자동차 안에서의 무선 충전

인피니언의 컨트롤러와 전력 디바이스가 매끄럽게 결합해서 완벽한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압 레귤레이터와 전력 MOSFET은 고효율 전력 변환을 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IC는 엄격한 자동차 요건을 충족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통신을 달성한다.

15W 충전으로 급속 스마트폰 충전 같은 현행 표준을 충족하면서 향후에 변경되는 것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충족할 수 있다.

향상된 전원 스테이지 아키텍처는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성능을 기존 솔루션 대비 10~15dB 향상시킨다.

새로운 이물질 검출 시스템으로 이물질 감지 정확도를 높여 사용자 안전성 요구를 충족한다.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랄프 쾨델(Ralf Koedel) 마케팅 이사는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첨단 차량 내 무선 충전 시스템이 엄격한 자동차 안전성, 보안, 환경적 규격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충전 성능과 효율을 달성한다”고 말했다.

◇컨슈머 디바이스 충전: 복잡한 열 관리 문제 제거

인피니언의 XMC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성능은 강력하면서 경제적인 가격대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로 급속 충전 스마트폰에서부터 20W 로봇과 60W 드론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여기에 MOSFET과 드라이버 IC 같은 전력 디바이스를 결합하면 복잡한 열 관리 문제 없이 전체 무선 충전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유선 충전과 거의 맞먹는 충전 속도를 달성한다.

인피니언의 XMC 기반 2.5W 저전력 솔루션은 업계에서 가격대가 가장 저렴한 공진 무선 충전기다. 이 솔루션은 단일 트랜스미터로 일대일 및 다중 디바이스 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주파수를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폼팩터에 매우 작은 크기의 코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근처에 금속성 물체가 있더라도 상관 없다. 그러므로 웨어러블, 헤드폰, 스마트 의복, 여타 커넥티드 IoT 애플리케이션 충전에 적합하다.

◇추가 정보

인피니언은 2018년 CES에서 다양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전력 반도체를 사용해서 구현한 독창적이며 혁신적인 무선 충전 솔루션들을 선보인다(2018년 1월 9~12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South Hall 2, MP26065 부스).

인피니언의 무선 충전 솔루션에 관한 추가 정보는 관련링크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17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인피니언은 전 세계 약 3만7500명의 직원들과 함께 71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되어 있다.

인피니언의 무선 충전 솔루션에 관한 추가 정보: http://www.infineon.com/wirelesscharging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