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본, 중국 인터넷 쇼핑몰에 진출한 C&CN의 전환사채 45억원 취득

중국 화장품 유통 채널 확보

뉴스 제공
글로본 코스닥 019660
2018-01-02 12:0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본 주식회사(회장 한상호)는 중국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 티몰, VIP닷컴, 타오바오 등의 화장품 유통 채널을 확보하기 위하여 중국 유통 전문기업 ㈜C&CN의 전환사채(CB) 45억원을 취득하여 2일 공시했다.

글로본 한상호 회장은 “글로본이 2016년 화장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래 중국 사드 보복의 최대 피해 회사로 알려져 있는데, C&CN과 중국 화장품 유통 시장 및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본격적으로 진출함에 따라 2018년에는 한·중 사드 해빙에 따른 최대 수혜 회사가 될 것이라고 자신한다”며 “글로본을 믿고 기다려 주신 주주들에게 새해 좋은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글로본은 중국 화장품 유통 시장 및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우선 C&CN의 전환사채 45억원을 취득하였다. 글로본은 알리바바 티몰, VIP닷컴, 샤오홍수, 타오바오 등에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공급 계획을 이미 수립하였다며 따라서 C&CN에 대한 투자가 단순히 전환사채의 취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1월부터 매출과 수익이 발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올해에는 글로본의 매출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글로본은 매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화장품 유통 시장의 선두권 회사인 C&CN의 중국 자회사 오로사(Orosa)와 함께 중국 화장품 유통 시장에서 성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오로사에는 중국 상해에 100여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6년 500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 중국의 사드 보복에도 불구하고 2017년 매출이 1000억원 규모에 육박할 정도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글로본은 2018년에는 재무구조가 우수한 상장회사 글로본과 C&CN이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1500억원~2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본 개요

글로본은 화장품, 미용기구, 의료기기, 바이오 기기, 헬스케어, 건강식품 등의 연구개발 및 제조·판매뿐만 아니라 반도체 장비, 전자부품 장비 분야에서도 다양한 경험과 최고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lobon.co.kr

연락처

글로본
박영도 부사장
02-6934-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