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반 전문업체 프렌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숙소 확정

오대산청소년수련원 안에 숙소로 사용할 카라반 설치 시작
출처: 프렌디
2018-01-03 10:00
오대산청소년수련원에 설치 중인 프렌디 카라반
평창--(뉴스와이어) 2018년 01월 03일 -- 카라반 제조 전문업체인 (주)프렌디는 자사의 카라반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의 숙소로 확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프렌디는 올림픽 주경기장 인근 오대산청소년수련원 안에 카라반을 설치하는 것을 시작으로 1월 말까지 정박용 카라반(펜션, 오토캠핑장, 과수원, 주말농장, 농막) 150대, 주행용 카라반 100대를 모두 설치할 계획이다.
오대산청소년수련원에 설치 중인 프렌디 카라반
이 카라반은 침대와 샤워가 가능한 화장실, 냉장고, TV, 싱크대 등이 풀 옵션으로 제작되었다. 정박형의 경우 바닥은 온수 보일러 난방, 벽면은 건축 단열재를 사용하여 평창의 추운 날씨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난방 시설을 강화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숙소에 돌아오기 전에 미리 난방을 켜둘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갖춘 카라반도 있다.

또한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프렌디로부터 임대 형식으로 이용하는 이 카라반은 임대료를 공제한 금액 최저 800만원에서 최고 1100만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일반인에게 선 판매하고 있다. 카라반 전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소식을 듣고 현재 70명이 선 계약을 마친 상태다.

프렌디는 당초 대회가 끝난 뒤 판매할 계획이었지만 판매 요구와 문의가 계속되자 최근 담당 직원을 배치해 선판매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프렌디 개요

주식회사 프렌디는 캠핑트레일러 제작판매 캠핑장 개설 및 운영 컨설팅 회사로 김해가야테마파크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프렌디   평창올림픽사업팀   이훈우 이사   033-332-037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카라반 전문업체 프렌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숙소 확정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