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와이즈, 동남아시아 진출 한국 기업에 배송·결제·고객 상담 서비스 지원

동남아시아 온라인 상거래 지원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에코와이즈
2018-01-02 11:00
서울--(뉴스와이어)--(주)에코와이즈가 동남아시아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을 위해 동남아시아 배송·결제·고객 상담 지원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결제, 제품 보관 및 현지 배송, 고객 상담, 연락사무소, 온라인 마케팅, 홍보 등을 지원한다.

에코와이즈는 한·아시아 온라인 직판몰(코아플라자)을 만들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 한국 아웃도어 및 스포츠용품, 한국 화장품, 미용용품, 한국 관광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 해외 직판몰에서 중요한 것은 전자 결제 및 배송 시스템이다. 동남아시아는 아직 결제 및 배송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사업 초기 문제 해결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이번 서비스 지원을 통해 다양한 결제 시스템과 안정적인 배송 시스템을 갖추게 되어 한국 제품을 동남아시아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에코와이즈는 온라인 사업은 제품과 판매자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되기 때문에 현지의 사무실이 있는지, 사후관리는 되는지의 확인을 위해 현지 사무실은 필수라고 설명했다. 현재 필리핀 마닐라, 태국 방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현지 직원들이 직접 고객 상담 및 애프터서비스, 결제 확인, 현지 배송, 현지 판매 업무도 하고 있어 동남아 현지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에코와이즈는 앞으로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고 마케팅을 통해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동남아시아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에게 온라인 사업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한국 기업이 동남아시아 시장에 안착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에코와이즈 개요

에코와이즈는 글로벌 환경 컨설팅 회사로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해외 환경사업, 환경경영, 기후 변화, 국제제품 환경 규제, 제품 기술 인증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환경부의 환경 컨설팅사, 중소기업청의 해외 민간네트워크 컨설팅사로 등록되어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 지역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코아플라자: http://www.koaplaza.com/

웹사이트: http://www.ecowise.kr

연락처

에코와이즈
전략기획실
최윤근
02-462-50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