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란드 리소시스, Malmbjerg 몰리브덴 프로젝트 인수

2017-12-26 14:24
토론토--(뉴스와이어)--그린란드 리소시스(Greenland Resources Inc.)가 12월 18일(현지시간) 그린란드 정부로부터 광물 개발 허가권(허가번호 2018/11)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개발을 허가받은 구역에는 그린란드 중동부 지역에 위치한 세계적 수준의 Climax 타입 몰리브덴 매장지인 Malmbjerg 몰리브덴 매장지(이하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다.

이 프로젝트는 캐나다의 한 상장사가 2007년 3500만달러에 매입했으며 이후 개발 연구와 인허가에 3800만달러가 투입되었다. 프로젝트는 2005년 AMEC (Amec Foster Wheeler)가 갱내채굴 시나리오에 기반해 마련한 1차 타당성 조사를 통해 혜택을 입었다. 시나리오에 따르면 이 매장지에는 평균품위 0.12%(RPA 2005)이며 함유율 0.198%의 2유화 몰리브덴(MoS2) 217Mt이 매장되어 있다. 2008년에는 Wardrop(現 Tetra Tech)가 노천채굴 시나리오에 의거해 실시한 2차 타당성 조사(RPA 2008)가 완료되었다. 시나리오 내용은 다음과 같다.

-평균품위 0.085%에 함유율 0.175%인 MoS2 286Mt, 몰리브덴 6억6100만파운드 함유(RPA, 2008)
-노천채굴 시 연간 MoS2 평균 생산량 1만8724톤, 이는 2470만파운드의 Mo로 환산되며 글로벌 수요의 약 4.8%(2016년)에 해당함. 하루 평균 생산량은 3만톤
-전통적 형태의 분쇄밀과 부유선광회로를 통한 작업
-회수율은 약 86% 정도로 예측
-정광의 몰리브덴 함유율은 54% 정도로 예측됨. 불순물준위는 매우 낮은 수준(구리 0.5%, 아연 0.5%)
-추정되는 광산 수명: 15~20년
-플랜트, 캠프, 항구, 발전소, 연결 인프라에 대한 모든 기본설계 작업 완료

예스퍼 코피드(Jesper Kofoed) 그린란드 리소시스 CEO는 “Malmbjerg의 지질학 부문을 총괄했기 때문에 프로젝트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글로벌 몰리브덴 생산량이 연간 5%씩 감소하는 가운데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는 등 새로운 원자재 슈퍼사이클이 시작되는 것으로 판단된다. 이런 가운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인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루벤 쉬프먼(Ruben Shiffman) 그린란드 리소시스 회장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경제가 성장하면서 콘크리트, 인프라, 산업용 금속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에 몰리브덴 가격이 상승세를 탈 것이라는 점을 프로젝트 인수의 기본 케이스로 삼았다. Malmbjerg 매장지대는 광물 가격이 역대 최저 수준일 때 기회를 모색해 매장 규모가 큰 프로젝트를 매입한다는 우리 회사의 전략과 부합하는 지역이다. 앞으로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할 새로운 파트너사를 참여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2차 타당성 조사 이후 추가적인 연구는 진행되지 않았으나 프로젝트는 여전히 사업성과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 당사는 함유율이 높은 중부 지역에 대한 초기 단계 갱내채굴 시나리오와 노천채굴 개발 시나리오를 합치는 방식으로 사업성 향상을 위한 타당성 조사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의 기술적 정보는 National Instrument 43-101에 의거한 자격인으로 MBA 수료자인 지구과학자 짐 스틸(Jim Steel)의 검수를 거쳤다.

그린란드 리소시스(Greenland Resources Inc.) 개요

그린란드 리소시스는 캐나다 상장기업으로 온타리오 증권위원회의 규제를 받으며 금을 비롯한 광물을 채굴, 처리할 수 있는 부지에 대한 인수, 탐사,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당사는 광산업계와 자본시장에서 풍부한 성공 경력을 갖춘 이들이 경영진에 포진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와 캐나다 규제 당국에 제출한 공시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면책진술:이 보도자료는 증권거래소, 증권위원회 등 규제 기관들이 일체의 허가나 불허 조치를 취하지 않은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역사적 사실로 구성되지 않은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실제 사건, 결과, 실적, 가능성 및 기회가 미래예측진술이 기술하거나 시사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지게 할 수 있는 리스크, 불확실성 등 기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예측진술에는 당사의 목적, 목표 혹은 미래 계획, 새로운 광물자원 프로젝트 인수 가능성, 광물자원의 매장 추정치, 탐사 결과, 광물화 잠재성, 탐사 및 광산 개발 계획, 파이낸싱 여부, 프로젝트 착공 시기 및 시장 상황 예측치 등이 있지만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에 담긴 정보와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로는 사업성을 갖춘 신규 광물자원 프로젝트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인수하지 못할 경우, 매장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광물 자원에 매장지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험준한 산악지대 내에서의 운영비 등 자본이나 운영비가 기존의 추정치와 현격하게 차이가 나는 경우, 금속 테스트 결과의 예비적 성격, 정부, 환경 당국 등 기타 프로젝트가 필요로 하는 인허가를 획득하지 못하거나 지연될 경우, 미래에 필요한 파이낸싱 및 관련 비용에 대한 불확실성, 주식시장 내 변화, 인플레이션, 외환시장 내 변화, 원자재 가격 변동성, 프로젝트 개발 지연 및 기타 광물 탐사 및 개발 업계와 관련된 리스크가 있지만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당사는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추정치와 요소들이 합리적 수준이라 판단하지만, 이러한 정보에 대해 과도하게 신뢰해서는 안 된다. 정보들은 오로지 보도자료 배포일을 기준으로만 유효하며, 이것이 기술된 시기 내에 실제로 일어날지 여부는 보장할 수 없다. 당사는 법률상 요구할 때를 제외하고 신규 정보나 미래 사건 등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 정보에 대해 업데이트, 수정할 그 어떠한 의도나 의무가 없다. 이 보도자료는 미국 증권 판매를 제안하거나 판매할 의도를 가지고 있지 않다. 당사는 1933년 제정된 증권법이나 각 주별 증권법에 의거해 주식을 등록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등록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미국 증권법이나 각 주별 증권법에 의거해 주식을 등록하거나 관련 법에 대한 면책을 얻기 전까지는 미국 내에서 미국인에게 증권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제안하지 않을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reenlandresources.ca

연락처

그린란드 리소시스
Executive Chairman
Ruben Shiffman

Jesper Kofoed
President & CEO

Director
Jim Steel

Investor Relations / Business Development
Gary Anstey

Corporate office
+1 647 273 9913(Canada)
+45-2622 1091(Denm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