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협동조합, ‘2017년 산림 대리경영 실무 담당자 과정’ 교육 실시

보조사업 정산 안내

뉴스 제공
브릿지협동조합
2017-12-22 13:11
서울--(뉴스와이어)--브릿지협동조합은 22일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 2층 세미나실에서 2017년 대리경영 실무 담당자 과정 중 ‘보조사업 정산안내’라는 이름으로 산림조합의 대리경영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보조사업 정산 안내 교육 과정을 실시했다.

2017년 대리경영 실무 담당자 과정은 사유림 경영 활성화 및 담당자 업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교육과정은 사유림경영컨설팅, 대리경영운영, 보조사업 정산안내, 관계법령 및 정책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과정 중 보조사업 정산안내는 브릿지협동조합 강영덕 이사가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강의는 대리경영 제도의 이해, 대리경영 사업비 집행 방법, 대리경영 정산방법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브릿지협동조합 강영덕 이사는 보조사업 정산안내 과정을 통해 대리경영 제도와 대리경영의 법·제도적 근거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올바른 대리경영 정산을 위해서는 사업비 집행 단계에서부터 규정과 절차에 따른 지출이 필요하므로 대리경영 사업비 집행 방법과 사업비 교부결정의 일부 또는 전부 취소 요건 등에 대하여 강의했다.

또한 대리경영 정산 방법 및 세부요령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의 지방보조금 관리기준과 산림조합의 선도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의 실제 정산 서류와 정산요령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교육생의 이해를 도왔다.

마지막으로 브릿지협동조합은 원활한 대리경영사업의 수행을 위해서 현 산림청의 ‘대리경영 실시 등에 관한 규정’의 내용을 보완할 필요성이 있다고 제시하였으며, 대리경영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산림조합중앙회와 산림조합, 지방자치단체의 역할 이행을 당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ridgecoop.kr

연락처

브릿지협동조합
대외협력실
박설화
02-943-19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