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와 CB의 F.코드 생체인식 결제 카드, 2017년 ‘트로페 데 카르티 이노방트’ 트로피 수상

뉴스 제공
IDEMIA
2017-12-21 13:35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7년 ‘트로페 데 카르티 이노방트’(Trophées des cartes innovantes 2017) 카드 혁신상 시상식에서 전자화폐 및 결제 분야 전문인들이 점차 디지털화 되어가는 세계에서 신뢰받는 신원확인 분야의 선도기업인 아이데미아(IDEMIA)의 F.코드 컴포트(F.CODE Comfort) 생체인식 결제 카드와 그룹망 데 카르티 방케르(Groupement des Cartes Bancaires CB)에 ‘보안-신원확인-인증’(Security - Identity - Authentication) 부문 가장 혁신적 기술 트로피를 수여했다.

비접촉 카드 결제 회수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1] 아이데미아가 생체 지문을 인식하여 카드 소지자를 확인하는 F.코드 컴포트 카드를 개발함으로써 프랑스 시장에서 현재 30유로로 돼 있는 비접촉 결제 카드의 거래 당 결제 한도액을 높일 수 있는 길이 열렸다.

F.코드 컴포트 카드에는 종합 디지털 지문 판독기가 내장돼 있어서 비접촉 결제를 할 때 마다 카드 소지자를 즉시 인증한다. CB가 실험실에서 철저하게 실험한 이 첨단 기술은 관련 업계의 연례 카드 혁신상인 ‘트로페 데 카르티 이노방트’ 시상식에서 전자화폐 및 결제 분야 전문인들의 찬사를 받았다.

무엇보다도 아이데미아의 F.코드 컴포트 카드는 사용자의 결제 보안을 보장하여 비접촉 결제에 대해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불안감을 줄여준다: 지문 인식을 통해 인증을 받아서 카드 소지자들이 카드 자체의 결제한도 금액이 없는 한 한도 없이 거래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사용하기가 매우 단순해서 카드 소지자들로 하여금 빠르고 보안적으로 안전하며 매우 실용적으로 더 자주 사용하게 만든다.

이 결제 솔루션은 거래할 때 마다 신원을 인증 받는 카드 소지자와 매우 밀접하게 연계돼 있기 때문에 사기 당할 기회를 더욱 줄여 주는 이점도 있다.

에릭 듀포레스트(Eric Duforest) 아이데미아 금융기관 활동 담당 총괄 부사장은 “F.코드 카드가 관련 업계 전문가들의 인정을 받아 ‘보안-신원확인-인증’ 트로피를 수상하여 큰 영광이다”며 “CB와 협력하여 실험을 마친 이 혁신적 결제 솔루션은 더욱 디지털화 되어가는 세상에서 소비자들이 최상의 보안 상태에서 무엇보다도 지극히 단순한 방법으로 대금을 결제하고 자신의 신원을 확인하며 의사를 소통할 수 있게 한다는 우리의 사명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CB의 필립 랄로니(Philippe Lalaunie) 최고경영자(CEO)는 “이 신세대 카드는 생체 인식 인증 기술을 바탕으로 비접촉 카드의 결제 금액 한도를 높이도록 디자인됐다”며 “현재 CB가 실험실에서 실험 중에 있으며 특히 가장 순조로울 뿐 아니라 가장 안전한 지문 등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OT-모포(OT-Morpho)에서 개명한 아이데미아(IDEMIA)는 더욱 디지털화 되어 가는 세계에서 신뢰받는 신원확인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회사는 증강 신원확인(Augmented Identity) 기술을 통해 시민과 소비자들 모두가 연결된 환경에서 가능해진 방법으로 상호 작용, 결제, 연결, 여행 및 투표할 수 있게 한다. 연간 30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데미아는 180개국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B 개요

CB, 내부 혁신

1984년에 설립되어 범용, 상호작용 가능 카드 결제 시스템과 현금 자동 입출금기(ATM)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시스템을 운영하는 비영리 기관인 그룹망 데 카르티 방케르(Groupement des Cartes Bancaires CB)는 CB카드 시스템 관리 조직이다. 2016년 현재 CB의 전세계 회원 은행 및 결제 기관은 112개이다.

CB는 프랑스의 선도적 결제 시스템이다.

· 6650만장의 CB 카드 유통.
· 5만7136대의 ATM 사용.
· 149만144건의 CB 상업 계약.
· 2016년에 121억1000만 건 거래, 총 거래 규모 5925억유로.

자세한 정보는www.cartes-bancaires.com 참조

[1] 2017년 1월이후 2017년 11월 16일에 비접촉CB 거래 10억 건 기록(출처: www.cartes-bancaires.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2200056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홍보대행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6 63 73 30 30
hanna.sebbah@havas.com
마농 고드프로이(Manon Gaudefroy)
+33 6 85 30 60 02
manon.gaudefroy@havas.com

CB
프랑소와즈 파나리(Françoise Fanari)
+33(0)1-40-15-58-57
francoise-fanari@cartes-bancaires.com
프리실라 파트루노(Priscilla Patruno)
+33(0)1-40-15-58-54
priscilla-patruno@cartes-bancair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