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터 통한 채용, 마케팅 직무 가장 많아”

직무 순위 조사 결과 발표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7-12-21 14:00
서울--(뉴스와이어)--ISO인증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가 헤드헌팅을 통하여 기업에 입사한 사람들의 직무 순위를 조사한 결과를 21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헤드헌터를 통하여 채용 성사가 가장 많이 이루어진 직무는 전체 채용 성사의 38%를 차지한 마케팅, 홍보 직무다. 다음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한 직무는 31%를 차지한 R&D, 개발 직무로 엔지니어 포지션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 외에 채용 성사가 이루어진 직무는 주로 인사, 비서, 회계 등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는 대리부터 과·차장 및 부장급 실무자 중심으로 이뤄져 CEO 및 임원급에 해당하는 총괄 포지션은 조사에서 제외됐다.

엔지니어 포지션의 채용 비중이 가장 높았던 2016년과는 대조적인 결과다.

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터 권태연 컨설턴트는 “시장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경영 지원 포지션의 비중이 줄어들면서 수익 창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영업, 홍보 및 마케팅 직무의 채용 의뢰가 늘고 있다”며 “제조업의 경우 연구개발 분야에서 하는 노력이 헛되지 않게 하려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는 뛰어난 마케터 영입이 필수”라고 말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