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삼방시장,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개최

뉴스 제공
핀연구소
2017-12-18 15:10
김해--(뉴스와이어)--김해 삼방시장이 16일 제3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경상남도와 김해시가 후원하고 (사)삼방시장 상인회, ㈜핀연구소가 시행했다.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고객과 상인이 직접 참여하여 김장을 담그고, 참여자 이름으로 지역 복지센터를 통해 김장김치를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전달하는 행사다.

3회째를 맞이하는 올해는 경상남도와 김해시에서 2017년 사계절 잔치한마당 사업을 지원받아 전통시장 컨설팅 업체인 ㈜핀연구소와 함께 시행해 추억의 먹거리 등도 함께 제공되었다.

또한 지역 자원봉사 단체와 협약하여 지역 아동과 부모가 행사에 참석했으며 참석 학생들에게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해주는 등 인근 학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버지와 함께 삼방시장 김장나누기 행사에 매년 참석하고 있다. 직접 담근 김치가 불우이웃에게 나누어주니 더욱 뿌듯하고 보람차다. 내년 김장나누기 행사에도 꼭 참석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오영 (사)삼방시장 상인회장은 “우리 삼방시장은 2015년부터 김장나누기 행사를 매년 정기적으로 지역 나눔 행사를 이어왔다. 앞으로도 고객과 상인이 함께 즐기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규원 ㈜핀연구소 대표는 “삼방시장은 작년 골목형시장육성사업을 인연으로 올해 김장나누기 행사에도 핀연구소가 함께 시행해서 영광이다. 앞으로도 삼방시장과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 다른 사업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해 삼방시장은 ‘소풍’을 테마로 작년 골목형 시장 육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종료했으며 올해 전국우수시장방람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또한 전국 주요 시장에서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김해 삼방시장으로 선진지 견학을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pinlab.co.kr/

연락처

(주)핀연구소
사업지원팀
053-744-4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