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중문대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과정 입학생 모집

디지털 시대 대비 위해 학사 졸업생 대상으로 경영학 석사 과정 설립

2017-12-15 13:07
홍콩--(뉴스와이어)--홍콩중문대(CUHK) 경영대학원이 새로운 경영학 석사 과정 입학생 접수를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높은 학문적 성취를 이룬 학생들이 역동적인 시장에 속에서 개인적, 직업적 측면에서 우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CUHK 경영대학원은 2018년 8월 문을 여는 이 프로그램 정원을 50명으로 잡고 있으며, 이 중 절반은 외국인 학생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UHK 경영학 석사(MiM) 과정은 1년 정규과정으로 직장 경력이 없는 학생을 기준으로 하며 홍콩에서 진행된다. 전공이나 취업 유무(2년 미만)에 관계 없이 직전학기나 최근에 졸업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CUHK MiM은 학생들이 비즈니스에 대한 명확한 이해, 적응형 마인드셋, 경영 실무 지식, 리더십 스킬을 갖추어 디지털 시대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석사 과정 입학 지원을 위해서는 GMAT/GRE시험을 보거나 CUHK MiM 입학 시험에 응시해야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CUHK 경영대학원 MiM 프로그램 공동 디렉터인 존 라이(John Lai)박사는 프로그램 론칭 비전을 설명하면서 “산업과 사회가 변화하고 있다. 세계는 혁신적, 창조적이며 틀을 부술 수 있는 인재를 필요로 한다. CUHK 경영대학원이 비판적 사고력과 유연성, 적응성을 갖춘 졸업생을 배출할 때가 되었다고 결정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본교는 MiM 전 과정에 걸쳐 업계 리더들이 현재 시장 여건 속에서 요구 받는 가장 어려운 주제들을 다룰 것”이라고 말했다.

CUHK MiM 학생들은 경영과 비즈니스의 토대를 이루는 주요 원칙에 대한 지식을 개발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핀테크, 디지털 혁신, 창업,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같은 최신 주제를 다루는 실무적이고 혁신적인 과정을 통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비할 수 있다.

CUHK 비즈니스스쿨 MiM 프로그램 공동 디렉터인 마키노 시게 경영학부 교수는 “전통적으로 경영대학원들은 각각의 독립된 학문으로서 마케팅, 재무, 회계 등을 가르쳐 왔다. 이제 빅데이터와 같은 새로운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우리도 이에 기초해 다양한 신규 과정을 개발했다. 디지털 경제는 아주 중요한 차세대 토픽이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 될 미래에 대비해 학생들을 교육시킬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학문적으로 엄격한 CUHK MiM의 커리큘럼은 CUHK 경영대학원의 폭넓은 글로벌 졸업생 네트워크와 다양한 산업 속에서 이루어지는 강력한 산학협력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실무에 기반한 학습 기회(기업 방문, 명사 초청 강연, 케이스 스터디, 비즈니스 필드 트립, 선택적 인턴십 기회 등)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졸업을 앞두고 2주에 걸친 스터디 트립과 기업 내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등 해외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수업 시간을 통해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문제 해결 능력과 비판적 사고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CUHK 경영대학원 경력개발센터는 커리어의 첫 발을 내딛는 단계에 있는 MiM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적인 지원 및 스킬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학생들이 커리어 목표를 세우는 한편 구직 활동이 노력만큼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코칭, 상담, 스킬 강화 워크샵, 세미나, 멘토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은 졸업 이후 금융이나 컨설팅, IT, 마케팅, FMCG(소비재), 부동산 등 다양한 산업 내로 진출할 준비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UHK MiM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콩중문대 경영대학원(CUHK Business School) 개요

1963년 설립된 홍콩중문대 경영대학원은 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경영학 학사 학위와 MBA, EMBA 과정을 모두 제공하는 기관이다. 본교는 현재 44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홍콩 내에서 가장 많은 경영대학원 졸업생(3만2000명 이상)을 배출했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uhkbschool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school/3923680/

웹사이트: http://www.bschool.cuhk.edu.hk

연락처

CUHK Business School
Senior Public Relations and Communications Manager
Edmond Siu
+852 3943 18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