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솔루션, 농협상호금융에 텍스트 분석 솔루션 공급

뉴스 제공
데이타솔루션 코스닥 263800
2017-12-15 11:00
서울--(뉴스와이어)--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이사 배복태)이 농협상호금융에 자사 제품인 빅데이터 비정형 데이터 분석 솔루션 ‘빅스테이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빅스테이션은 비정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 가공 및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으로서 고객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도출하여 기업이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준다.

데이타솔루션은 빅스테이션을 통해 농협의 VOC 및 CRM 비정형 데이터 분석에 초점을 맞춘다. 고객센터에 접수되는 다양한 VOC 텍스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의 금융니즈 및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데이타솔루션은 이번 사업이 자사의 비정형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 은행권에 납품된 첫 사례로서 금융권 빅데이터 사업에 발판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특히 빅스테이션이 많은 글로벌 솔루션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했다는 점은 자사의 경쟁력을 시장에 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고객과 시장에 보다 전략적인 빅데이터 예측분석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정형 데이터뿐 아니라 비정형 데이터 분석 활동도 적극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datasolution.kr/

연락처

데이타솔루션
서명진
02-3467-7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