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필리핀항공의 Q400 항공기에 부품 관리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Bombardier
2017-12-14 14:50
토론토--(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필리핀항공 산하 PAL Express의 운영사인 Air Philippines Corporation과 8년 기한의 스마트 부품(Smart Parts) 프로그램 계약을 체결하고 신규 도입된 듀얼 클래스 Q400 항공기 12대에 대한 부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보나파시오 U. 샘(Bonifacio U. Sam) PAL Express 사장은 “봄바디어의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도입한 Q400 항공기단 부품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단거리와 도내 노선 승객 서비스 품질 개선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터보프롭 항공기에 제트기 수준의 객실 편의성을 제공해 경쟁력도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계약은 포괄적인 정비수리개조(MRO) 서비스가 포함되며 전략적으로 부지를 선정한 예비부품 교환시설 그리고 필리핀항공의 국내 운영 메인 허브에 위치한 현장 재고 보관시설에 접근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고객 서비스 부문과 Q400 항공기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토드 영(Todd Young) 팀장 겸 부문장은 “우리 회사의 지원 능력과 부품 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는 운항사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며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이 그만큼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은 운항사들을 대상으로 예측 가능한 비용 선에서 우수한 부품을 제공하며 고객별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부합한다. 이 프로그램은 FlightAdvantage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다양한 서비스 중 하나다”고 밝혔다.

필리핀항공은 지난해 12월 Q400 항공기 5대를 확정 주문했으며 2017년 국제파리에어쇼서 구매권 행사를 통해 추가로 터보프롭 7대를 확정 주문했다. 2017년 7월 20일 봄바디어와 필리핀항공은 토론토에 위치한 봄바디어 제조 시설에서 첫 번째로 인도되는 86석 규모 Q400 항공기 인도식을 거행했다. 세계 최초 듀얼 클래스 86석 터보프롭인 이 항공기는 7월 31일부터 PAL Express 도장을 입힌 뒤 상업 비행을 시작했다.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Smart Parts)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는 Q400 항공기단 지원을 위한 부품 관리 솔루션(Component Management Solutions) 공급을 위해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Q400, C시리즈 항공기 고객사들이 도입한 항공기단 가운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는 항공기는 약 170대로 늘어났다.

필리핀항공(Philippine Airlines) 개요

필리핀항공(PAL)은 필리핀의 국적 항공사다. 마닐라에 본사를 둔 PAL은 올해로 76주년을 맞았으며 아시아 내 최초의 민간 항공사이기도 하다. 마닐라 니노이아키노 국제공항과 세부 막탄세부 국제공항을 거점으로 운영되며 보유 기단 규모는 88대다. 필리핀 내 33개 지역과 해외 45개 지점을 운항하고 있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 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6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3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편집자주

필리핀항공 도장을 입힌Q400 항공기 사진은 홈페이지에 본 보도자료와 함께 게재되었다. Q400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CA Media Hub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리핀항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필리핀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와 관련된 최신 업데이트는 @BBD_Aircraft를 팔로우해 받아볼 수 있다.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봄바디어 웹사이트의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 Series, FlightAdvantage, Smart Parts, Q400, Q Series는 봄바디어 주식회사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다.

보도자료 관련 사진: http://media3.marketwire.com/docs/PAL_HIGH_REZ.jpe...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Manager, Communications and Public Affairs
Nathalie Siphengphet
+1(450) 476-5792
이메일 보내기

Philippine Airlines
Vice President, Corporate Communications
Jose Enrique Perez De Tagle
+632 777-4800 extension 54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