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U 콕스경영대학원, 재무금융학 석사과정 STEM 전공으로 지정

석사과정 재학생은 앞으로 STEM OPT 비자 연장 신청 가능

2017-12-14 14:37
댈러스, 텍사스주--(뉴스와이어)--서던메소디스트대(SMU) 콕스경영대학원이 개설한 재무금융학 석사과정(MSF)이 2018년 가을학기부터 STEM 전공으로 지정된다.

SMU 이사회는 12월 회의에서 재무금융학 석사 과정 커리큘럼 변경과 CIP(Classification of Instructional Program) 코드 변경 요청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SMU 콕스경영대 MSF 프로그램은 STEM(과학, 기술, 수학, 공학) 전공분야에 포함된다. 미국 정부는 해당 분야 전문성을 혁신과 일자리 창출의 원동력으로 간주하고 있다.

국토안보부에 따르면 현재 미국은 STEM 분야 취업 기준에 부합하는 전공자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정부는 미국 내에서 STEM 지정 프로그램을 이수한 외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졸업 후에도 전공 관련 분야 경력을 쌓고 지식과 스킬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MSF 프로그램 디렉터인 무쿤탄 산타나크리쉬난(Mukunthan Santhanakrishnan) SMU 콕스경영대 교수는 “본교 졸업생을 채용할 잠재적 채용 후보 기업들은 이번 STEM 전공 지정을 통해 MSF 프로그램이 풍부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음을 명확히 인지할 것이다”면서 “또한 학생 비자로 입국한 외국 유학생들의 경우 국내에서 추가로 직무 경험을 쌓는 것이 한층 수월해 졌다. 이를 통해 이수자들은 다방면에 걸쳐 유능한 인재로 성장해 고국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다. 결론적으로, MSF 프로그램은 국내외 입학 희망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고 밝혔다.

산타나크리쉬난 교수를 비롯한 콕스경영대 재무금융학과 교직원들은 STEM 기준에 보다 부합하는 방향으로 MSF 커리큘럼 개정 작업에 착수했다. 2012년부터 적용되고 있는 커리큘럼은 금융수학 관련 과목들을 포함하고 있었다. 그러나 STEM 지정을 통해 수학, 통계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수업이 신설되는 등 콘텐츠를 강화함으로써 재무 전문가가 되려는 학생들에게 더욱 우수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제임스 링크(James Linck) SMU 콕스경영대 특훈교수는 “STEM 지정은 본 프로그램이 양적으로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교육 시장에 명확히 드러내는 효과가 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배경을 지닌 우수 학생들을 유치하는 한편 잠재적 채용 후보 기업들에게도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감으로써 취업 가능성을 높이는 결과로도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해외 유학생 제임스 판싱 차오(Jason Panxing Qiao)는 향후 금융 서비스 산업 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17년 5월 세인트루이스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현재는 2018년 SMU 콕스경영대학원 MSF 과정을 준비 중이다. 따라서 내년부터 STEM 지정이 확정된 MSF 과정은 차오와 같은 입학 예정자에게 이상적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차오는 “STEM 지정 소식을 듣고 내가 재무분야 전공과 관련해 올바른 학교를 선택했다는 확신이 들었다. SMU 콕스경영대학원 MSF 과정에 진학하게 되어 기쁘며 2018년 가을학기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내년 8월부터 SMU 콕스경영대학원 MSF 프로그램을 시작하거나 이어서 계속 진행하려는 해외 유학생은 국토안보부를 통해 신청하는 STEM OPT 비자 연장 자격이 주어진다. 학생들은 비자 연장을 통해 최대 24개월까지 미국 내에서 추가로 기업 근무가 가능하다.

OPT(Optional Practical Training) 표준 비자 기간은 12개월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STEM 비자 연장을 통해 OPT 비자 기간을 총 36개월까지 확대할 수 있다.

SMU 콕스경영대학원 재무금융학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웹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본교는 졸업자 학력과 GMAT 점수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STEM OPT 비자 연장에 대한 정보는 관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U 콕스경영대학원 개요

1920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위치한 서던메소디스트대에 설립된 SMU 콕스경영대학원 학명은 후원자인 에드윈 콕스(Edwin L. Cox)를 기리는 의미에서 지정되었다. SMU 콕스경영대학원은 국내외적으로 명성을 갖춘 경영대학원으로 회계, 재무, 금융 컨설팅, 제너럴 비즈니스, 경영, 마케팅, 부동산 금융 분야 학사과정을 운영 중이며 에너지 관리, 창업, 부동산 금융, 리스크 관리, 보험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콕스경영대학원의 MBA 과정은 최고경영자 과정(EMBA), 정규 과정, 단기 과정, 전문가 과정(PMBA) 등 4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계, 재무, 제너럴 비즈니스, 정보기술 및 운영 관리, 경영, 마케팅, 부동산, 전략 및 창업 분야에 역점을 두고 있다. 또한 회계, 비즈니스 분석(정규, 시간제), 재무, 경영학 특수석사 과정을 운영하며 SMU 산하 데드먼 로스쿨(Dedman School of Law)에서 JD/MBA, 미도우즈 미대에서 MA/MBA, 시몬스 교육 및 인재개발대에서 스포츠, 건강증진 관리 과정, 라일 공대에서 엔지니어링/MBA, 엔지니어링 기업가 석사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학위 취득이 목적이 아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는 SMU Cox Executive Education을 비롯해 다양한 학과에 걸쳐 인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본교 졸업생들은 전세계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u.edu/cox/msdegrees
관련 사이트: http://studyinthestates.dhs.gov/eligible-cip-codes...
관련 이미지: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연락처

SMU Cox School of Business
Anna Martinez
214-768-447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SMU 콕스경영대학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