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코, Supply & Demand Chain Executive 선정 2017 Green Supply Chain Award 수상

타이코의 리테일 고객사 Piazza Italia, 혁신적인 하드태그 재순환 프로그램 통해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 지원

2017-12-13 10:14
노이하우젠, 스위스--(뉴스와이어)--존슨콘트롤즈(Johnson Controls) 자회사인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Tyco Retail Solutions)이 2년 연속으로 리테일 업계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대한 적극적인 장려 및 지원 노력을 인정받았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이 이번에 수상한 2017 Supply & Demand Chain Executive Green Supply Chain Award는 고객들이 괄목할 만한 수준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공급망 솔루션과 서비스 공급사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연례 행사다. 타이코는 업계를 대표하는 그린 이니셔티브들과 더불어 Piazza Italia 등 리테일 고객사들의 인정을 바탕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패션업계에서 명성 높은 리테일 기업인 Piazza Italia는 가장 최신의 스타일을 쇼퍼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계속 기울이고 있다. 2013년에는 센서매틱 음파 마그네틱 전자 도난방지(Sensormatic Acousto-Magnetic (AM) Electronic Article Surveillance (EAS)) 하드 태그를 이용한 소스 태깅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이 프로그램은 강력한 시각적 효과를 지닌 도난방지 기능과 제조 시점 소스 태깅을 결합시켜 고객에게 가시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Piazza Italia는 이후 1회용 태그를 재활용 가능한 하드 태그로 교체함으로써 환경적 측면과 사업 운영적 측면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친환경적 대안을 제시했다.

타이코의 재순환 및 소스태깅 글로벌 이니셔티브는 소매용 물품을 재활용해 공급한다는 점에서 재활용에 따른 비즈니스적 혜택은 물론 자원 절감 효과도 제공한다. 사용된 태그는 타이코의 효율적인 공급망 프로세스를 통해 재순환, 재인증 작업을 거쳐 재사용 된다. 타이코의 프로세스는 전략적 입지에 위치한 고효율 재순환 센터들을 통해 전 세계 곳곳에 있는 태그를 비용 효율적으로 취합, Piazza Italia와 같은 리테일러를 대상으로 바이백(buy-back)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를 토대로 소유 비용을 낮추고 확실한 절감 효과를 거두게 되는 것이다. Piazza Italia는 하드 태그 재순환 작업을 통해 매장 내 태그 부착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져 태깅 절차 준수 효과를 높이고 재고 손실을 줄이는 한편 현장 판매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한다.

타이코의 토니 도노프리오(Tony D’Onofrio) 최고고객책임자는 “환경 보존에 대한 책임성을 갖추는 것은 비즈니스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의무를 완수하는 것이기도 하다. 현재 Piazza Italia와 같은 리테일 고객사들은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각 매장들이 고품질의 서비스와 보안 제공은 물론 친환경 실무 관행 도입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센서매틱 어패럴 태깅 재활용 프로그램은 관련 활동으로는 업계 최초로 도입된 것으로 2015년 한 해에만 10억개 이상의 태그를 재활용했으며 프로그램이 도입된 2010년 이후 현재까지 약 70억개를 재활용했다. 그 결과 시용을 줄이게 된 플라스틱 양은 3500만파운드에 달하며 고객들이 자원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했다. 현재 센서매틱 브랜드 라벨 가운데 절반 이상은 매장이 아닌 제품 제조사나 패키징 업체들이 도입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EAS 1회용 라벨의 소스 애플리케이션, 재순환 AM EAS 및 RFID 하드 태그를 망라한다. 현재까지 총 50억 가지가 넘는 어패럴 상품에 태그를 부착한 소스 태깅은 리테일 업계에서 경쟁력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유지함으로써 전 세계 리테일 업체들에게 신뢰성을 갖춘 프로그램으로 다가가고 있다.

당사의 멕시코 공장은 에너지 관리 시스템 개발을 통한 자원 절약 노력을 인정 받아 지난해 2016 S&DCE Green Award를 수상했으며 국내에서도 National Council of the Maquiladora와 Export Manufacturing Industry of Mexico에서 수여하는 2015 Environmental Award를 받았다. 이 시설은 지난해 ISO 50001:2011 인증을 획득했다.

존슨콘트롤즈(Johnson Controls) 개요

존슨컨트롤즈는 150여개 국가 내 기업들을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여러가지 기술, 산업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2만명에 달하는 직원들은 지능형 빌딩, 에너지 솔루션, 복합 인프라 및 차세대 대중교통 시스템을 개발해 스마트 시티 구축이라는 약속을 실현하고 있다. 1885년 창립 이후 지속가능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기울이는 당사는 최초의 전기실 서모스탯을 개발하기도 했다. 또한 빌딩과 에너지 성장 플랫폼에 대한 전략적 집중을 통해 고객들이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하며 주주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한다.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Tyco Retail Solutions) 개요

타이코 리테일 솔루션은 존슨콘트롤즈 자회사로 애널리틱스 기반 손실예방, 재고 정보, 교통 통찰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계 선두기업이다. 당사의 솔루션은 리테일러에게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시간 가시성 및 예측 애널리틱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시대에 살고있는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킨다. 150만개 이상의 소매시장 데이터 수집 장비를 통해 연 400억명 이상의 쇼핑객들을 주시하며 리테일러들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실천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타이코는 전 세계적으로 상위 200개 대형매장 체인 중 80% 를 센서매틱(Sensormatic®), 쇼퍼트랙(ShopperTrak®), 트루뷰(TrueVUE™) 외 기타 프리미엄 안전 및 보안 솔루션을 통해 보호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ycoRetailSolutions.com

연락처

Matter on behalf of Tyco Retail Solutions
Anne Lines
+ 1 978-518-45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