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우다다프렌즈, 장애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행사 실시

2017-12-12 09:39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이 11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족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더불어 사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장애청소년 지역사회통합 프로젝트로 ‘우다다프렌즈(우리동네 다재다능 다정다감한 친구들)’를 운영하고 있다.

우다다프렌즈 아이들은 가족들을 초대하여 지난 4개월 동안 배운 제과제빵교육을 통해 쌓은 실력을 뽐낼 수 있었다.

우다다프렌즈는 경화상사가 후원하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장애청소년 프로그램이다. 장애청소년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어울리기 위해 제과제빵 실습, 지역사회 탐방, 나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들은 머핀을 만들기 위해 버터, 계란,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등을 순서대로 넣어 선생님의 도움 없이 스스로 반죽하며 자신감을 보였다. 아이들은 평소 제과제빵 교육에서 친구들과 협동하여 하나를 완성할 수 있었지만 이번 행사에서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완성품을 스스로 만들 수 있는 기술까지 터득하여 보여주었다.

이를 본 가족들은 아이와 함께 만들어서 먹으니 더욱 맛있다며 아이에 대한 자랑스러움을 표현했다. 또한 스스로 무엇인가를 배워서 해내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기특하다며 한 해 동안 아이들과 함께 해 준 강사와 사회복지사에게 감사함을 밝혔다. 이번 활동을 통해 장애청소년과 가족 간 자랑스러움을 표현하며 긍정적으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었다.

우다다프렌즈는 제과제빵 교육뿐만 아니라 제과제빵을 통해 만들어진 완성품을 지역사회 상점 및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는 활동을 하며 활발하게 상호작용이 이루어졌다. 사회 기술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훈련과 지역사회 탐방을 통해 스스로 생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앞으로도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와 장애가족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성장마을1팀
이해경 사회복지사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