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중국 텐센트 이노베이션 센터와 MOU 체결

뉴스 제공
건국대학교
2017-12-11 15:01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가 12월 8일 서울 광진구 더클래식 500에서 중국 랑팡 텐센트 이노베이션 센터와 우수 창업기업 공동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건국대 창업지원단 이철규 단장, 김응태 창업기획실장, 양경모 창업자람허브장 등 학교 관계자와 텐센트 이노베이션 센터 총경리 SU XIAOTAO 등 텐센트 관계자 2명이 참석했다.

랑팡 텐센트 이노베이션센터는 중국 최대의 글로벌 게임업체인 텐센트사가 중국 랑팡시 정부 및 대기업들과 설립한 창업기업 보육센터 중 한 곳으로, 랑팡을 신도시로 발돋움시키려는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입주기업에 대한 투자와 정부 혜택 제공 등 파격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건국대가 우수 창업기업을 추천하면 랑팡 텐센트 이노베이션 센터는 추천 창업기업에 대해 사무공간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정부 지원금 제공 및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또 두 기관은 건국대 우수 창업기업의 유치뿐만 아니라 건국대 예술디자인대학 및 문화콘텐츠학과 관련 재학생들의 중국 현장실습 추진 등 문화콘텐츠 분야의 학생 교류 확대까지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철규 단장은 “이번 MOU가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교내 우수 창업기업들에게 매우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협약 이후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