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새롭게 확장된 DLP® 제품 포트폴리오 통해 4K UHD 디스플레이 가능성 넓혀

새로운 DLP 4K UHD 칩셋,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정교하고 상세한 영상 재현할 수 있는 놀라운 디스플레이 제품 구현

뉴스 제공
TI코리아
2017-12-06 10:54
서울--(뉴스와이어)--TI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4K UHD 기술 적용이 가능한 칩셋 제품군을 확장함으로써 4K UHD기술의 경계를 넓혀가고 있다.

업계 최초 경제적인 가격의 4K UHD 제품인 DLP660TE 칩셋 출시에 이어 더 작은 크기의 소형 칩셋 DLP470TE 및 DLP470TP 두 종류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4K UHD의 선명한 영상 기능을 더욱 다양한 완제품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개발자들은 이제 레이저 TV, 모바일 스마트 TV,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디스플레이, 스마트 홈 디스플레이, 피코 프로젝터, 사무 및 교육용 프로젝터와 같은 다양한 완제품에 DLP 4K UHD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이 칩셋은 광범위한 범위의 전력, 크기, 밝기 및 성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개발자들로 하여금 4K UHD 완제품의 모든 필요 사양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TI의 DLP 제품 포트폴리오 가운데 디스플레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링크 참조).

각각의 DLP 4K UHD 칩셋은 4K UHD 기술에 대한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의 정의(definition)를 능가하며 800만개 이상의 픽셀을 스크린에 표시한다.

◇칩셋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DLP470TP는 DLP 제품 중 가장 작은 4K UHD 솔루션으로 소형화 및 저전력에 최적화되어 있다. 17mm x 24.5mm 크기로 최대 1500루멘 밝기를 지원하여 모바일 스마트 TV, 피코 프로젝터와 같은 장비에 4K UHD 품질을 제공한다.

· DLP470TE는 1500루멘 이상을 필요로 하는 프로젝터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 칩셋은 더 큰 22mm x 32mm 패키지로 제공되어 최대 4000루멘의 밝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견딜 수 있다.

· DLP660TE는 4K UHD 칩셋 세 개 중 가장 강력하다. 이 디지털 마이크로미러 디바이스(DMD)는 최대 5000루멘의 프로젝션 애플리케이션 구현이 가능해 영화관에서 많이 이용된다.

TI는 업계 내 가장 광범위한 광학 엔진 제조업체 생태계와 협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즉시 생산이 가능한 광학 엔진을 확보하여, 설계 시간 단축 및 혁신적인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학 엔진 제조사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급시기

개발자는 TI store 및 TI 공인 대리점을 통해 DLP660TE를 구매하여 즉시 개발에 착수할 수 있다. DLP470TE 및 DLP470TP는 2018년 초에 양산 예정이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TI의 DLP 기술은 1996년 이후 세계 정상의 디스플레이 제품에 채택되어 산업용, 자동차, 의료용, 소비자 가전 등과 같이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색상, 명암, 선명도 및 뛰어난 밝기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DLP 기술은 영화관(DLP Cinema®), 대규모 전문 공연장, 컨퍼런스룸, 학교, 홈시어터 등과 같이 다양한 환경에서 채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DLP Pico™ 기술을 통해 손안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다.

극미세 미러 어레이로 이루어진 DLP 칩셋은 초당 최대 1만 번의 속도로 온·오프 스위칭한다. DLP 기술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TI_DLP에서도 TI DLP 기술에 관한 소식을 볼 수 있다.

디스플레이 제품 관련 상세 내용: http://ti.com/DLP4kExpansion
DLP 기술 관련 상세 내용: http://www.ti.com/dlp

웹사이트: http://www.tikorea.co.kr

연락처

TI 홍보대행
CPR
이도영 AE
02-739-73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