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HMR 매출 증가율 조사 결과 발표
GS25는 바로 먹는 냉장·GS수퍼마켓은 저장성 좋은 냉동HMR 신장율 높아
GS수퍼마켓을 방문하는 고객은 장기간 보관하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냉동 HMR을 선호하는 반면, GS25 고객은 구매 후 바로 식사 또는 안주로 이용하는 냉장HMR을 선호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GS수퍼마켓과 GS25는 고객 선호에 맞춘 다양한 HMR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수퍼마켓은 지난 10월 고객이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면서 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고 오랜 기간 보관할 수 있는 유어스무명식당냉동밥 3종을 출시했다.
유어스무명식당냉동밥은 건강에 좋은 뿌리채소가 베이스인 ‘뿌리채소영양밥’, 취나물, 곤드레나물, 어수리나물로 만든 ‘3종 나물 영양밥’(이상 각 4,950원), 100% 국내산 돼지고기 안심 장조림으로 만든 ‘돈육장조림 비빔밥’(5,350원)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각 상품들은 혼밥 트렌드에 맞춰 원하는 만큼씩만 즐길 수 있도록 1인분씩 소포장 된 총 2인분 상품이다.
1인이 즐기기 적당한 소용량 냉동 볶음밥 3종(낙지, 김치, 새우)도 함께 선보였다.
기존에 있던 대용량 상품 대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끼에 딱 알맞은 230G 패키지로 제작되어 1인 가구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되는 상품이다. 가격은 각 2280원이다.
GS25는 지난 11월 데우기만 하면 식사나 안주로 즐길 수 있는 파우치타입의 냉장 HMR 4종을 선보였다.
GS25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인 ‘유어스돼지고기짜글이’, ‘유어스돼지김치두루치기’, ‘유어스육개장’, ‘유어스소고기된장찌개’를 선보인 후 지속 늘려갈 예정이다. 가격은 각 3000원이다.
박철 GS수퍼마켓 간편식품팀 MD는 “혼밥, 혼술 트렌드로 간편식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고 이 중 혼자 식사를 하며 영양까지 고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맛과 영양까지 챙겨 줄 수 있는 가성비 높은 간편식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홍보팀
김시재
02-2006-2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