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서 ‘발달장애인 체험형 진로 교육 잡아라 JOB’ 프로그램 수료식 열려

잡아라 JOB,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시공동모금회, 노원교육복지재단 지원사업

2017-12-05 16:09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발달장애인 체험형 진로·직업 교육 프로그램 ‘잡아라 JOB’ 수료식이 5일(화) 오전 10시 실시됐다.

2017년 신설된 ‘잡아라 JOB’은 전환기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종체험과 현장업체실습을 실시해 지역사회 취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의 직업분야별 잠재능력을 발굴하고, 취업을 도와 지역사회 참여와 자립을 이끌어내는 현장중심 직업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매주 1회씩 총 12회 동안 취업 전 교육과 개별 적합 직종 찾기 및 다양한 직업체험을 진행했으며 지원고용을 통해 직업능력이 탁월한 참가자에게 현장 업체 직업 훈련의 기회를 제공했다.

‘잡아라 JOB’ 프로그램에 참여한 3급 지적장애인 김씨는 ‘이제 학교를 졸업하게 되는데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떻게 하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지 미리 교육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잡아라 JOB’ 프로그램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참가자를 시상하였으며, 소감 발표 및 기념 촬영순으로 진행됐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꾸준히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한 종합적인 직업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 체험형 진로·직업 교육프로그램 ‘잡아라 JOB’은 서울시공동모금회와 노원교육복지재단 지원으로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김아람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