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즈미안, 주당 30달러에 제너럴 케이블 현금 인수

2018년 3분기 인수합병 마무리 전망

2017-12-05 10:30
밀라노/하이랜드하이츠, 켄터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리즈미안 그룹(Prysmian Group)(BIT: PRY)과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BGC)은 프리즈미안이 제너럴 케이블 지분을 주당 30달러에 현금 매입하는 내용의 최종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제너럴 케이블 매각 금액은 채무 및 제너럴 케이블 특정 부채를 포함해 약 30억달러다. 이는 제너럴 케이블이 전략적 대안 검토 사실을 발표하기 전날인 2017년 7월 14일 제너럴 케이블 종가(주당 16.55달러)에 약 81%의 프리미엄을 얹은 액수다.

이 인수합병안은 양사 이사회가 만장 일치로 승인했으며 제너럴 케이블 이사회는 주주를 대상으로 합병안 동의를 권유했다. 양사 인수합병은 제너럴 케이블 주주 과반수 이상 동의(발행주 기준)와 규제 당국 승인, 기타 관행적 조건 이행을 거쳐 2018년 3분기까지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발레리오 바티스타(Valerio Battista) 프리즈미안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제너럴 케이블 인수는 프리즈미안 그룹에 기념비적 사건이며 우리 주주와 고객을 위해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적, 독보적 기회”라며 “케이블 업계 굴지 기업인 양사의 결합으로 북미 시장과 더불어 유럽과 남미 시장을 확대함으로써 업계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존 E 웰시3세(John E. Welsh, III) 제너럴 케이블 이사회 비상임 의장은 “제너럴 케이블 이사회는 전략적 대안을 심층 검토한 결과 오늘 양사 합병을 발표하게 됐다”며 “이번 인수합병이 주주 가치를 극대화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마이클 T 맥도웰(Michael T. McDonnell) 제너럴 케이블 사장 겸 CEO는 “양사 결합은 전략적으로 최적의 조합이며 역동적으로 진화하는 케이블 업계의 미래 도전과 기회에 대응하는 데 유리한 입지를 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양사 합병을 바탕으로 막강한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케이블 업계에 광범위한 신제품 혁신을 선보이게 됐다”고 강조하고 “프리즈미안과 제너럴 케이블은 같은 비전을 추구하고 있으며 동일한 비전에 기반해 조화롭게 호환되는 문화를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맥도넬 CEO는 “지난 수년간 사업을 혁신해온 임직원의 노고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치하했다. 그는 “우리는 자산군을 합리화하고 핵심 사업을 재정비했으며 공급망을 효율화하고 수익성 높은 성장에 속도를 내는 한편 핵심 부문에서 혁신을 일궜다”며 “오늘 발표는 제너럴 케이블 임직원의 노고와 부단한 헌신을 다시금 입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재무 요약

2017년 9월 30일 이전 12개월 간의 경영실적을 기준으로 합병 후 그룹은 110억유로 이상의 매출과 약 9억3000만유로의 조정 감가상각 전 이익(EBITDA)을 기록했다. 합병 후 그룹은 세계 50여 개국에서 약 3만1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게 된다.

프리즈미안은 합병 이후 조달, 간접비 절감 및 생산 시설 최적화를 바탕으로 5년 안에 약 1억5000만유로의 세전 비용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회성 통합 비용은 약 2억2000만유로로 추산된다.

프리즈미안 주주들은 인수 합병 종료 후 1년 안에 10~12%의 EPS 증가[1] 효과를 얻을 전망이다. (비용 시너지 및 사전 관련 실행 비용 제외)

인수합병 자금은 프리즈미안이 대출 약정을 확보한 신규 부채, 현금 투자 및 기존 여신 라인을 통해 조달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합병 후 그룹은 조정 EBITDA[3] LTM 2017년 3분기 PF 대비 순재무상태(Net Financial Position [2]) 2.9배에 해당하는 순레버리지 효과(예상 잠정)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분 금융 가능성

프리즈미안 이사회는 그룹 최고재무책임자(CFO)에게 향후 12개월 간 최대 총 5억유로의 신주 발행 또는 기타 유사 방안을 실행할 경우에 대한 기회 분석을 요청했다.

자문사

골드만삭스인터내셔널(Goldman Sachs International)과 메디오방카 방카 디 크레디토 피난지아리오(Mediobanca - Banca di Credito Finanziario S.p.A)가 프리즈미안의 금융 자문을 맡고 있다. 워치텔 립톤 로젠 앤 캔츠(Wachtell, Lipton, Rosen & Katz)는 법률 자문을 맡고 있다. JP모건증권(J.P. Morgan Securities LLC)은 제너럴 케이블의 금융 자문을, 설리반 앤 크롬웰(Sullivan & Cromwell LLP)은 법률 자문을 각각 담당하고 있다.

인수합병안 논의 컨퍼런스 콜

오늘 오전 8시 30분(미 중부시간 기준) 발레리오 바티스타 프리즈미안 CEO가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주관하는 발표 및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컨퍼런스 콜 상세 내용은 +39 02 36009868 (이탈리아), +44 (0) 20 34271912 (기타 지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코드는 7937011#이다.

프리즈미안 웹사이트(www.prysmian.com)에서 슬라이드 발표 팩이 제공될 예정이다.

프리즈미안 그룹(Prysmian Group) 개요

프리즈미안 그룹은 에너지 및 통신 케이블 시스템 업계의 세계 선도 기업이다. 약 140년 역사의 프리즈미안 그룹은 2016년 75억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 50개국 82개 공장에 2만1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이 그룹은 하이테크 시장에서 막강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 기술 및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프리즈미안은 송전/배전용 공급용 지하/해저 케이블 및 시스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업종의 특수용도 케이블 사업과 건설/인프라 부문용 중전압/저전압 케이블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통신 산업과 관련, 프리즈미안 그룹은 음성/영상/데이터 전송용 케이블과 액세서리를 제조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광섬유, 광/구리 케이블, 연결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다. 프리즈미안은 이탈리아 증권거래소 상장 기업으로 FTSE MIB 지수에 편입돼 있다.

제너럴 케이블(General Cable) 개요

제너럴 케이블(뉴욕증권거래소: BGC)은 켄터키 주 하이랜드 하이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에너지, 통신, 운송, 산업, 건축, 특수재 시장을 대상으로 알루미늄, 구리, 광섬유 와이어 및 케이블 제품을 개발, 설계, 제조, 마케팅, 유통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제너럴 케이블은 세계 최대 규모의 와이어 및 케이블 제조 회사 중 하나이며 지리적으로 핵심적 위치에 있는 시장에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전세계에 판매 및 유통망을 갖추고 있다.

미래예측 진술 관련 주의사항

이 자료는 1933년 증권법 27A절, 1934년 개정 증권거래법 21E절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일부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진술은 많은 경우 ‘추산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예측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믿다’, ‘전망하다’, ‘관측하다’, ‘~일 것이다’, ‘~수 있다’, ‘~해야 한다’, ‘목표하다’, ‘겨냥하다’, ‘~할 가능성이 있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내다보다’, ‘지속하다’ 등과 같은 미래예측 단어와 그 부정형 또는 복수형 및 기타 유사 용어가 사용된 것으로 식별할 수 있다. 이 자료의 미래예측 진술에는 △인수합병 종료 예상 시점 △인수합병 이후 프리즈미안의 제너럴 케이블 사업 운영 △합병 예상 이익 △프리즈미안과 제너럴 케이블 사업부의 미래 운영, 방향 및 성공 등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다수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이로 인해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에 예상된 내용과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에는 △예정 합병 시기에 관한 불확실성 △예정된 합병 관련 종료 조건이 충족되지 못하거나 거부될 가능성 △예정된 합병 발표로 초래될 혼란의 영향 △예정된 합병과 관련한 주주 소송 리스크 △프리즈미안의 최신 연차 보고서(웹사이트 열람 가능: www.prysmian.com)의 ‘리스크 요인 및 불확실성’란과 제너럴 케이블의 10-K 양식 연차 보고서, 10-Q 양식 분기 보고서, 8-K 양식 당기 보고서(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웹사이트 열람 가능: www.sec.gov)에 기술된 기타 리스크와 불확실성 등이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해당 법에 따라 프리즈미안이나 제너럴 케이블은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이 없다. 이들 서류는 프리즈미안이나 제너럴 케이블 주식의 매각 제의 또는 매수 제의 권유가 아니다.

중요 추가 정보 및 출처

제너럴 케이블은 이번 인수합병 안과 관련한 위임장을 SEC에 제출할 예정이며 주주에게도 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인수합병에 대한 위임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너럴 케이블 주주들은 위임장이 제공되면 의결권 행사를 결정하기 앞서 위임장을 비롯해 인수합병안과 관련해 SEC에 제출된 모든 문서 또는 첨부된 참조 문서를 모두 주의 깊게 열람하기를 권한다. 이들 문서에는 양사 인수합병 및 이해관계자와 관련된 중요 정보가 포함돼 있다. 투자자와 주식 보유자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와 제너럴 케이블 웹사이트(https://generalcable.com)에서 위임장과 제너럴 케이블이 SEC에 제출한 기타 문서(일반 제공 시)의 사본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 IR 담당 부서(Investor Relation, General Cable Corporation, 4 Tesseneer Drive, Highland Heights, KY 41076)에 직접 요청하면 위임장과 제너럴 케이블이 SEC에 제출한 기타 문서(일반 제공 시)를 무료로 구해볼 수 있다.

최종 인수합병 계약 사본은 제너럴 케이블의 8-K 양식 당기 보고서에 게재될 예정이다. 또한 이는 SEC에 제출될 예정이며 2017년 12월 4일 경 SEC 웹사이트(www.sec.gov)에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자 관련 특정 정보

제너럴 케이블과 이사 및 임원은 해당 거래와 관련된 제너럴 케이블 투자자와 주식 보유자의 위임장에 참여한 것으로 간주된다. 제너럴 케이블 이사와 임원에 관한 정보는 이 회사 2017년 주주총회에 대한 주총 안내서와 10-K 양식의 최신 연차 보고서에 기술돼 있다. 이번 거래와 관련된 위임장 참여자의 이해 관계에 대한 추가 정보는 제너럴 케이블이 SEC에 이번 거래에 관해 제출할 예정인 위임장 문서에 기술될 예정이다. 이들 문서는 위에 밝힌 바와 같이 무료로 제공된다.

[1] 프리즈미안 주주에 귀속되는 EPS: (i) 비용 시너지 및 실행 비용 이전 (ii) 5억유로의 주식상품 팩토링
[2] 프리즈미안 2013 전환사채(3억유로) 전환을 가정한 2017E 잠정 순재무상태
[3] 조정 EBITDA은 프리즈미안과 제너럴 케이블이 앞서 발표한 각 사의 재무 관련 자료에 정의돼 있다.

이 자료는 회사 웹사이트(www.prysmiangroup.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파피드 커넥트(Spafid Connect S.p.A)가 이마켓스토리지(www.emarketstorage.com)에서 제공하는 규제 정보 중앙 저장 시스템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2030051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eneralcable.com

연락처

프리즈미안 그룹(Prysmian Group)
미디어 문의
로렌초 카루소(Lorenzo Caruso)
0039-02-6449-1
기업 및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이사
lorenzo.caruso@prysmiangroup.com

투자 문의
크리스티나 비풀코(Cristina Bifulco)
투자담당 이사
0039-02-6449-1
mariacristina.bifulco@prysmiangroup.com

제너럴 케이블(General Cable)
미디어 문의
리사 펠(Lisa Fell)
+1 859-572-9616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이사
투자 문의
렌 텍스터(Len Texter)
수석부사장, 글로벌 재무 총괄 및 투자 담당
+1 859-572-8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