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창작스튜디오, 9기 입주작가전 ‘기항지’ 5일 개최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서 개최

입주 장애예술가 10명 인큐베이팅한 ‘굿모닝스튜디오’ 프로그램 1년 담은 기획전시

회화, 설치, 퍼포먼스 작품 및 시민과의 소통을 돕는 기획영상 관람할 수 있어

뉴스 제공
서울문화재단
2017-12-01 11:28
서울--(뉴스와이어)--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 잠실창작스튜디오는 입주예술가 프로그램 <2017 굿모닝스튜디오>의 결과전시인 <기항지:a Port of Call>전을 5일(화)부터 17일(일)까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커뮤니티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 참여 작가는 <굿모닝스튜디오>를 거치며 멘토와 함께 ‘프레젠테이션&크리틱’ 방식으로 준비한 작품을 선보인다. 잠실창작스튜디오 9기로 입주한 김경아(회화), 김은설(회화), 김현우(회화), 박주영(회화·퍼포먼스), 신동민(회화), 이동엽(회화), 이진솔(회화), 임병한(도예), 정도운(일러스트), 한승민(회화) 총 10명의 작가가 회화,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준비했다. 입주작가 자신의 작업세계를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차별성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방법을 치열하게 고민하고 탐구한 결과물이다.

전시의 제목인 ‘기항지’는 항해 중인 배가 잠시 들를 수 있는 항구를 뜻하며, 목적지로 가기 위해 잠시 머무는 곳으로, 최종 목적지는 아니지만 항해의 과정과 경험을 구체화할 수 있는 장소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에 잠실창작스튜디오를 거치는 입주작가가 성장해나가고 작업세계를 확장하는 과정을 읽어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전시는 장애예술가와 관람객이 보다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참여작가 10명의 작업세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용 영상을 제작해 서울문화재단 공식 유튜브와 SNS에 선보이는 등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잠실창작스튜디오 페이스북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람료 무료이다.

잠실창작스튜디오 페이스북: http://www.fb.com/jamsilartspace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IT홍보팀
이규승 팀장
02-3290-7061
이메일 보내기

공연문의
02-423-6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