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아동 동아리 별잔치 사업 실시

2017-11-30 17:20
서울--(뉴스와이어)--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지원을 받아 아동 놀 권리 신장을 위해 아동 동아리인 별잔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초등학교 3, 4학년으로 이루어진 별잔치에 참여한 아동들은 전래놀이를 배운 후 이를 활용하여 지역 내 다른 아동들을 위해 놀이축제인 ‘다같이놀자’를 진행했다.

별잔치 동아리는 지난 9월부터 진행되었다. 아동들은 민주적인 의사소통 교육 수료 후 정기회의를 진행하여 놀이축제를 직접 계획하였으며, 전래놀이교육을 통해서 놀이진행 능력을 갖출 수 있었다. 각 아동들은 놀이축제 홍보지와 자신이 담당하는 놀이진행을 위한 대본까지 스스로 작성할 정도로 정성을 다해 놀이축제를 준비해왔다.

놀이축제를 진행한 이윤호(가명) 아동은 “친구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며 "별잔치 친구들과 열심히 준비했는데 다들 알아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놀이축제에 참여한 김민아(가명) 아동은 “이렇게 신나게 뛰어놀 수 있어서 너무 좋다”며 "어른들이 아니라 친구들이랑 같이 노니까 더 좋은 것 같다”며 놀이축제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별잔치 동아리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스마트폰 사용과 사교육 참여 등으로 친구들과 함께 놀 시간이 없는 지역 내 아동들에게 올바른 놀이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연락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행복마을팀
사회복지사 김희진
02-421-60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