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ICT 창업가 육성 위한 ‘SW융합 스타트업부트캠프 피칭 대회’ 개최

피칭대회 통해 창업도전 의욕 고취 및 창업 성공률 제고

2017-11-30 14:30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이 ‘ICT 기술 창업가 육성’을 위한 실전 모의 피칭대회를 29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SW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SW융합클러스터 스타트업부트캠프’ 피칭대회는 경기도 내 창업 관심 확산 및 창업도전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부트캠프 1, 2차 교육 참가자 중 신청팀(또는 개인)이 참가했다.

피칭대회는 창업에 필요한 법률특강, 팀(또는 개인) 발표, 참가자 간 네트워킹 시간, 우수팀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참가팀(또는 개인)은 그간 부트캠프 교육 중 컨설팅을 받은 ICT 창업 아이템 및 세부사업계획을 피칭대회에서 발표하고 전문 멘토에 의한 평가·지도를 받았다.

평가를 통해 우수팀(또는 개인)에게는 창업 지원금, 스타트업캠퍼스 자율 좌석제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창업을 도모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정길 과학기술혁신처장은 “실전 피칭대회를 통해 ICT 창업가들의 창업성공률을 높이고 사업계획을 구체화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개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도의 경제와 과학을 책임지던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하나로 통합되어 2017년 1월 1일 공식 출범했다.

연락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융합기술팀
김민유 선임연구원
031-776-4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