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 CAA 글로벌 CEO에 스티브 해스커 임명

뉴스 제공
Creative Artists Agency
2017-11-29 15:20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유수의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CAA: Creative Artists Agency)가 업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인 스티브 해스커(Steve Hasker)를 최근 설립한 CAA 글로벌(CAA Global)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해스커는 CAA가 업계를 선도하는 대행사업과 CAA의 고성장 사업 및 투자가 조화를 이루도록 관리하게 된다. 또한 CAA 이사회에 합류하고 회사의 전략 수립, 인수합병, 주요 투자 및 기업 발굴 이니셔티브, 그리고 회사의 데이터 전략을 감독하게 된다.

해스커의 가장 최근 이력은 닐슨 홀딩스(Nielsen Holdings PLC)의 글로벌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로 미디어와 소비자 기업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닐슨의 상업방송과 데이터 및 제품 관련 활동의 전반적인 업무를 감독했다.

에이전시 사장인 리차드 러벳(Richard Lovett)은 “CAA 글로벌은 CAA의 사업 다각화와 지속적인 성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또 하나의 발걸음”이라며 “스티브는 변화를 추구하는 뛰어난 업적의 업계 전문경영인으로 우리는 다방면에 걸친 조사를 마친 후 협업을 통한 성공을 우선시하는 우리의 문화를 깊이 있게 공유하고 있는 인재를 발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감회를 밝혔다. 이어 “스티브의 지도력을 바탕으로 CAA 글로벌은 인재와 콘텐츠, 그리고 기술과 브랜드를 결합시켜 세계 시장에서 CAA의 입지를 강화하는 기회로 삼는 한편, CAA와 고객들을 위한 성장과 성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CAA 글로벌이 보유하고 있는 자산으로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서 12년 간 CAA 성공의 바탕인 된 CMC 캐피털 파트너스(CMC Capital Partners)와의 합작투자회사인 CAA 차이나(CAA China), 2008년에 설립되어 수십억 달러 규모의 인수합병을 조언해 왔고 5억 달러 규모의 미디어, 기술 및 고객 브랜드 투자 상품을 관리하고 있는 CAA의 머천트뱅크인 에볼루션 미디어(Evolution Media), 45개의 포트폴리오 기업들이 출자한 초기 단계 벤처 캐피털 펀드인 CAA 벤처스(CAA Ventures), 그리고 소비자가 직접 접하는 기술 기업을 만들어내고 차세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체험을 제공하는 밴쿠버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랩스(Creative Labs) 등이 있다.

해스커는 “CAA는 엄청난 기술 파괴와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을 잘 활용하면서 확고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며 “CAA의 업계를 선도하는 오랜 역사와 더불어 성공적인 새로운 글로벌 기업을 만들어내고 고객 및 회사를 위한 기회를 창출하는 끊임 없는 혁신을 통해 기반을 구축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CAA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세계 정상급의 아티스트와 운동선수 확보, 블루칩 브랜드, 그리고 TV와 영화 콘텐츠 및 생생한 체험을 제품화에 앞장서는 리더십으로 오랫동안 인정받아 왔다. CAA는 여러모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스포츠 비즈니스 개발, 투자 은행 설립, 벤처 펀드 개설, 기술 창업기업 설립, 중국 시장 진출 그리고 성공적인 사모펀드 상품 출시 등에서 앞서나가는 최초의 에이전시이기도 하다.

CAA의 최대주주이자 세계적인 투자 회사인 TPG의 공동설립자인 제임스 콜터(James Coulter)는 “CAA 관리 팀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발전을 촉진하는데 힘이 되는 능력을 보여주었다”며 “우리가 처음 CAA 투자한 이래 회사는 엄청난 잠재력을 끌어내 확장을 거듭하고 지속적으로 사업을 다각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더욱이 “CAA 글로벌은 이러한 성공적인 노력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고, 스티브가 최고경영책임자로서 함께 하면서 우리는 성장의 동력이 될 입증된 능력과 깊이 있는 경험을 갖춘 리더를 갖게 되었다”며 “CAA가 매우 놀라운 일들을 끊임 없이 이루어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해스커는 2009년 닐슨에 합류하기 전에는 TV, 데이터, 영화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및 디지털 광고 분야의 전략과 성장 및 혁신에 초점을 맞춘 맥킨지 앤드 컴퍼니(McKinsey & Company)의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정보 실무에서 파트너 역할을 맡았다. 맥킨지 전에는 미국, 러시아 및 호주에서 다수의 재무 관련 직을 수행하기도 했다.

콜롬비아대학교(Columbia University)와 뉴욕대학교(New York University)의 강사인 해스커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에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멜버른대학교(the University of Melbourne)를 졸업했다. 콜럼비아대학교에서는 국제문제(International Affairs) 분야 석사와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는데 두 전공분야 모두 우등으로 졸업했다.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CREATIVE ARTISTS AGENCY) 개요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Creative Artists Agency, 이하 CAA)는 영화, 텔레비전, 음악, 연극, 비디오게임, 스포츠 및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활약하는 가장 성공적이고 혁신적인 다수의 전문가들을 대행하며 기업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CAA는 스포츠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풋볼, 야구, 농구, 하키, 축구, 테니스, 골프 등 세계적인 운동선수 1000여 명을 대행하고 방송권, 기업마케팅 이니셔티브, 라이선싱, 스포츠 자산 매각, 스폰서 기회 등의 업무를 전문으로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1280065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aa.com

연락처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에이전시(Creative Artists Agency (CAA))
베스 맥클린턴(Beth McClinton)
+1 424.288.2247
Beth.McClinton@caa.com